블랙헤드 제거팩 올바른 사용 방법 'A to Z'

박희연 기자 / 기사승인 : 2020-06-11 15:32:03
  • -
  • +
  • 인쇄

 

기온과 습도가 동시에 올라가며 사우나에 들어선 것처럼 피부에 모공이 서서히 열리고 있다. 

 

날씨가 더운데다가 모공이 열리면서 피지분비가 왕성지면 피지분비량이 급속도로 많아지면서, 좁쌀여드름 혹은 블랙헤드가 얼굴 이곳 저곳에 생기게 된다.

피부에 늘어가는 피지량과 기름기는 세안하면서 컨트롤해 줘야 블랙헤드로 발전하지 않는다.


무작정 자극적인 피지제거팩이나 블랙헤드제거팩을 사용하면 피부가 예민해져 붉은기가 도는 홍조성 피부로 발전할 수 있다. 자극 없고 안전하게 여름철 모공케어를 할 수 있는 블랙헤드제거팩, 피지제거팩 사용방법을 알아본다. 

 

올 여름엔 이전엔 겪지 못한 더운 여름을 예고하고 있는 가운데 와중 마스크까지 필수로 착용해야 한다. 

 

마스크가 아니어도 고온 다습한 날씨에 피부 모공의 확장은 피할 수 없는 상황이다. 더욱이 마스크로 인해 더해지는 습기와 열기는 올해 피부를 더욱더 피곤하게 할 것이다.

 

모공에는 가로형 모공과 세로형 모공이 존재한다. 거울을 봤을 때 나의 모공이 세로형으로 보인다면 이미 모공의 노화가 진행되었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린 블랙헤드없애는법을 알아두어 모공이 늘어지기 전 모공을 잡아줘야 할 필요가 있다.

블랙헤드없애는법을 위해 블랙헤드제거팩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건, 피부에 자극이 되는 제품을 피하는 것이다. 이전에 시중에 판매되던 블랙헤드제거팩들은 피부 자극이 심해 소비자들은 자연스럽게 블랙헤드제거팩보단 가벼운 각질제거 제품을 사용하게 됐었다. 

 

하지만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피부에 자극이 되지 않는 블랙헤드제거팩이 연구되고, 시중에 판매되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블랙헤드제거팩에 대한 소비도 늘어나게 되었다. 

 

이와 관련, 최근에는 저자극, 고효과의 블랙헤드 제거팩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오리진스 오리지널 스킨마스크 제품은 로즈클레이 성분이 모공의 노폐물을 제거를 도와 볼이나 코블랙헤드제거를 해주고 호호바 오일이 피부 보호와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로즈클레이는 예로부터 독소 제거 및 피부 정화 기능으로 널리 쓰이고 있는 성분이다. 

 

이 머드팩은 모 아티스트가 유튜브에서 사용해 더욱 잘 알려진 제품으로, 피부에 자극 없이 메이크업 전 단계에서 피부 정돈에 도움을 주는 블랙헤드제거팩으로 유명하다. 10분 사용 권장으로 사용 후 미온수로 닦아내면, 사용 전보다 훨씬 정돈된 피부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아하바 머드마스크팩은 사해 유일 사해머드 채굴권을 가진 코스메틱 브랜드 아하바의 대표적인 머드팩 제품으로 사해머드가 불필요한 피지 흡착을 도와줘 코블랙헤드제거를 하고 모공을 단단히 만들어 주는 데에 도움을 준다. 

 

이 머드팩의 장점은 짧은 권장시간 동안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이다. 일반적인 워시오프팩으로 사용할 때는 3분 사용을 해주면 코블랙헤드제거를 할 수 있는 블랙헤드제거팩이다. 특히 아하바 머드팩에 클렌징젤이나 클렌징폼을 섞어서 클렌징을 할 때 함께 사용해주면 블랙헤드제거와 필링 클렌징 등의 효과를 모두 볼 수 있는 머드팩이다.

이러한 머드팩 제형의 제품들은 닦아내는 과정에서 자극을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 물을 묻혀 충분이 롤링해준 다음 미온수로 씻어내거나 해면을 이용하여 머드팩을 닦아내면 자극이 훨씬 줄어든다는 것이 제조사 측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