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Tip] 나도 주식부자 함연지처럼? 돈으로 돈 버는 주식 사는법...비대면계좌개설도 가능

양윤정 / 기사승인 : 2019-12-19 17:56:01
  • -
  • +
  • 인쇄
2019년 주식 시장 폐장일은 12월 30일, 2020년 개장일은 1월 2일
▲함연지가 오뚜기 창업주의 손녀로 알려져 화제가 됐다.(사진=ⒸSBS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

TV에 종종 거액의 주식을 보유한 ‘주식부자’ 연예인들이 언급된다. 가장 최근에는 오뚜기 창업주의 손녀이자 현 회장의 장녀 뮤지컬 매우 함연지가 주목을 받았다. 올해 나이 만 27세인 함연지가 가진 오뚜기 주식이 약 300억 원에 달한다고 보도되며 연예인 주식부자 순위 5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함연지는 한 인터뷰를 통해 자신이 보유한 주식의 가치가 그 정도가 되는지 처음 알았다고 했다. 해당 보도 이후 함연지가 가진 주식의 가치는 300억 원보다 높아졌을 수도, 낮아졌을 수도 있다. 주식의 가치는 여러 가지 이유로 크게 요동칠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 거대 엔터테이먼트 YG만 봐도, 블랙핑크의 성공과 여전한 빅뱅의 인기, 후배 그룹들의 선전으로 치솟았던 YG주식은 클럽 버닝썬 게이트가 터지면서 추락했다. 빅뱅 승리에 이어 수장 양현석까지 범죄에 연루되고 YG 소속 아이돌의 마약혐의까지 터지면서 이미지 회복이 힘들게 됐다. 한 때, 4만은 훌쩍 넘겼던 YG주식은 현재 19일 기준 2만 대에 머물고 있다.  


이렇게 위험부담이 큰 주식투자지만 돈으로 돈을 불리는 방법에는 주식만한 것이 없다. 평범한 사람들은 거액의 부동산을 구입할 정도의 자금이 없다. 하지만 주식은 적은 돈으로도 투자가 가능해 재테크로 인기가 많다. 주식거래는 어떻게 해야 할까.  


▲주식분석을 제대로  해야 실패를 줄일 수 있다.(사진=ⒸGettyImagesBank)

주식을 사려면 일단 주식계좌를 개설해야 한다. 주식거래는 주식 전용 계좌만 이용한다. 주식통장은 증권사나 시중 은행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며 요즘엔 비대면 계좌로도 개설할 수 있다. 수수료나 다른 혜택을 꼼꼼히 살펴보고 가장 적합한 곳을 고른다. 해외주식을 하려는 사람은 해외주식 거래가 가능한지, 자신이 투자할 기업의 나라를 서비스 하는지를 알아본다.  


본격적인 주식거래는 HTS나 MTS를 다운로드 받으면서 시작한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원하는 주식회사의 주식을 매도 매수할 수 있다. 곧바로 주식에 투자하기 두려운 사람들은 모의주식투자로 예행연습을 하도록 하자. 모의주식투자는 가짜 돈으로 하는 주식투자로 일종의 주식 게임이다. 주식을 살 주식회사는 신중을 가해 정한다. 지금 전 세계의 상황이 어떤지, 미래에는 어떻게 변할 것인지 분석하고 해당 회사의 과거부터 미래까지를 살펴본다. 주위의 말만 듣고 무작정 투자하다가는 큰 손실을 당할 수 있다. 아무리 탄탄한 회사라도 어떤 위험요소가 있을지 모른다. 거액을 한 번에 한 회사에 투자하는 것 보다는 여러 회사에 분산해 투자하는 것이 주식 실패를 줄이는 방법 중 하나다.  


증시 거래는 시간이 정해져 있다. 한국의 주식 거래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12월 증시 휴장일은 25일과 31일로 2019년 주식시장 폐장일은 12월 30일 월요일이다. 2020년 주식시장 개장일은 1월 2일 목요일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