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 &] 삼성전자, AI기반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 외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7 17:21:23
  • -
  • +
  • 인쇄

[하비엔=윤대헌 기자] 겨울시즌을 앞둔 유통업계가 다양한 신제품을 쏟아냈다. 우선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2022년형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를 선보였고, 쉐이크쉑은 ‘블랙 트러플 시리즈’를 재출시해 12월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또 국순당은 인기 아이스크림 바밤바와 컬래버한 ‘국순당 쌀 바밤바밤’을, 하이트진로는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을, 첼로는 2022년형 ‘크로노’ 제품을, bhc치킨은 이마트24와 컬래버한 ‘뿌링클 볶음면’을 각각 선보이는 등 소비자를 유혹하는 기발한 제품이 다양하다.

 

▲ 삼성전자의 2022년형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2022년형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를 선보였다.
사용자 맞춤형으로 진화된 이 제품은 ‘비스포크 AI+ 청정’ 기능이 탑재돼 전원이 꺼져 있어도 10분마다 실내외 공기의 질을 분석.학습해 오염도를 예측하고 별도의 조작 없이도 스스로 공기를 청정하게 해준다.
특히 ‘마이크로 에어 센서’의 레이저 광원으로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감지해 주고, ‘스마트 절전모드’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한편 ‘트리플 안심청정’을 통해 위생기능을 강화했다.
또 필터 속 항균부터 공간 제균까지 가능하고, 항곰팡이 최고 등급과 함께 팬 가장자리를 UV-C LED로 99.9% 살균해 준다. 이외 저소음 청정이 가능하고, 실내 공간 크기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청정면적 기준 4개 용량(123㎡·106㎡·70㎡·53㎡)으로 출시되고, 반려동물의 털을 집중 제거하는 ‘극세필터’와 대소변, 체취 등을 제거하는 ‘펫 탈취필터’가 장착돼 있다.

 

▲ 쉐이크쉑의 ‘블랙 트러플 시리즈’. [사진=쉐이크쉑]


쉐이크쉑은 ‘블랙 트러플 시리즈’를 재출시, 12월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블랙 트러플 시리즈’는 세계 3대 진미로 불리는 ‘블랙 트러플’이 들어간 소스와 샬롯(작은 양파의 일종), 루꼴라 등이 조화를 이룬 제품이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스위스 에멘탈 치즈를 녹인 비프 패티 위에 블랙 트러플 소스와 샬롯 튀김을 올린 ‘블랙 트러플 버거’와 수비드(저온 조리) 방식으로 익힌 닭가슴 통살을 바삭하게 튀겨 샬롯 피클과 함께 즐기는 ‘블랙 트러플 치킨’, 바삭한 크링클 컷 프라이와 트러플의 풍미가 매력적인 ‘블랙 트러플 프라이’ 3종이다.
또 휘핑크림 위의 스프링클스가 크리스마스 트리를 닮은 ‘크리스마스 쿠키 쉐이크’, 바삭한 초콜릿 쿠키가 들어간 ‘초콜릿 밀크&쿠키 쉐이크’도 함께 선보였다.

 

▲ 국순당의 ‘국순당 쌀 바밤바밤’. [사진=국순당]

 

국순당은 해태아이스크림과 함께 막걸리와 아이스크림(바밤바)을 컬래버한 ‘국순당 쌀 바밤바밤’을 내놨다.
캔과 페트병 2가지 용기로 출시된 이 제품은 막걸리 애호가들도 쉽게 접할 수 있게 하기 위해 기존 페트병 제품을 함께 선보이고, 막걸리 전문점 및 슈퍼 등에서도 판매한다.
패키지 디자인은 국순당 쌀막걸리의 ‘국순당 쌀’과 바밤바의 로고 그대로를 활용했다. 국순당은 이번 신제품을 바밤바의 국민적 인기와 최근 막걸리 컬래버 제품의 관심을 고려해 100만개 이상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알코올 도수는 4%다. 

 

▲ 하이트진로의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필라이트 후레쉬 에디션은 브랜드 고유의 블루 색상을 유지하면서, 레드와 화이트를 적용해 크리스마스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 붉은색 산타 모자와 목도리를 한 ‘필리’로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표현했고, 루돌프와 선물박스, 양말은 어른들의 크리스마스 동심을 자극하고, 스노우볼 등 크리스마스와 어울리는 굿즈를 제작해 매장별 소비자 증정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이슬 에디션은 산타모자를 쓴 이슬방울과 루돌프 녹색 두꺼비, 산타 핑크 두꺼비를 포인트로 디자인했고, 진로는 기존 라벨을 루돌프 얼굴로 형상화한 것이 눈길을 끈다.

 

▲ 첼로 ‘크로노’의 2022년형 신제품. [사진=첼로]

 

첼로는 최상급 경량 카본 산악자전거 ‘크로노’의 2022년 신제품을 선보였다.
첼로 크로노 시리즈는 산악 라이딩이나 자연 지형을 이용해 장거리 라이딩을 즐기는 크로스컨트리 장르에 특화된 최상급 카본 MTB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풀체인지 버전으로, 프레임 경량화를 통해 주행 속도를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서로 다른 재질의 카본 원사를 사용해 프레임의 강성을 높이는 ‘카본 원사 적층 기법’과 프레임 내부를 매끈하게 다듬어 강성을 높이는 ‘EPS 공법’을 적용해 전작 대비 프레임 무게를 114g 줄였다.
디자인은 크로노만의 빠른 주행력을 시각적으로 강조했고, 안전을 위한 디테일도 강화됐다. 새로운 인터널 방식의 헤드 세트 부품을 적용해 케이블 라인을 헤드 튜브에서 프레임 내부로 바로 매립했다. 또 공기역학적으로 디자인된 컴팩트한 플랫 마운트 디스크 브레이크로 제동 성능을 더 높였다.

 

▲ bhc치킨의 ‘뿌링클 볶음면’. [사진=bhc치킨]


bhc치킨은 이마트24와의 컬래버 제품 3탄인 ‘뿌링클 볶음면’을 출시했다.
용기면으로 선보인 ‘뿌링클 볶음면’은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을 모티브로 한 컬래버 제품으로, 탱글탱글한 면발에 뿌링클 시즈닝이 들어간 특제 분말스프를 더해 치즈의 풍미가 가득한 뿌링클을 라면으로 즐길 수 있다.
한편 bhc치킨과 이마트24는 MZ세대 공략을 위해 지난달부터 ‘뿌링클 치킨버거’ ‘핫뿌링클 삼각김밥’ ‘뿌링클 팝콘’ ‘뿌링클 프레첼’ 등 다양한 컬래버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 찹쌀떡’ 2종과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 [사진=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는 수험생 응원 메시지를 담은 ‘아이스 찹쌀떡’ 2종과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팥 아이스 찹쌀떡’은 보슬보슬한 카스텔라 고물이 더해진 쫀득한 찹쌀떡 속에 팥 아이스크림을 가득 채췄고, ‘크림치즈 아이스 찹쌀떡’은 입안 가득 퍼지는 부드럽고 진한 크림치즈 아이스크림과 떡이 조화를 이룬 제품이다.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는 ‘아이스 찹쌀떡’ 2종을 원하는 대로 골라 3개입 세트로 구성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수능 선물세트 출시를 기념해 18일까지 아이스 찹쌀떡 선물세트 구매 시 해피앱 바코드 스캔 후 결제하면 2000원을 할인해 준다.

 

▲ SPC삼립의 ‘고구마인줄’ ‘감자인줄’ 제품. [사진=SPC삼립]

 

SPC삼립은 ESG 상생 일환으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베이커리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고구마인줄’ ‘감자인줄’은 ‘함께 웃어요 빵긋’이라는 지역상생 브랜드로, 강원도 평창 감자와 전남 해남 고구마를 사용한 제품이다.
특히 꾸덕하고 촉촉한 식감의 만쥬로, 감자와 고구마를 닮은 디자인으로 재미를 선사한다.
한편 SPC삼립은 지역상생 활동을 비롯해 미래 식품 사업 및 친환경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저스트에그, 초바니), 친환경 포장재 적용(피그인더가든, 삼립호빵) 등 ESG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식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