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더너스(문상훈-김진혁), 드라마 캐스팅→독보적 팬덤으로 1시간에 1억 매출까지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1-08 11:02:00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코미디 크루 BDNS 빠더너스(문상훈, 김진혁)가 유튜브 라이브를 통한 굿즈 판매로 단 1시간에 1억원 매출을 달성하며 저력을 보여 화제다.


지난 해 12월 31일, 빠더너스가 ‘뚱브로닷컴 라이브쇼’를 통해 자신의 전자파 차단 스티커 일명 ‘뚱브로 전차스’를 구매하는 이들에게 후드티를 주는 기발한 기획을 선보였다. 

 

 

평소 독보적인 팬덤과 이를 따르는 구매력을 자랑하던 빠더너스는 1시간만에 1억원 매출을 기록하며 이번에도 획기적인 기획과 구성으로 유튜브 대세 크리에이터임을 증명했다. 특히 연말 저녁, 쏟아지는 이슈로 실검 진입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뚱브로닷컴’이 10대, 20대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빠더너스는 지난 여름 뜨거운 인기를 모았던 ‘치즈뚱볼’로 온라인은 물론, 편의점까지 그 영역을 확장하며 굿즈를 통한 온라인 커머스의 가능성과 오프라인 확장성까지 보여줬다. 

 

이후 밀레클래식과 발매한 협업 컬렉션은 무신사 상품 랭킹 1위, 2위를 휩쓸었고, 오뚜기 콜라보 ‘빠겟도그’도 온라인 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는 단순한 팬덤 파워가 아닌, 개성 있는 디자인과 판매 방식, 빠더너스 굿즈가 지속해서 보여준 상품 품질에 대한 신뢰성과 신선한 커머스 기획이 더해져 이뤄낸 결과다.
 

 

한국지리 일타강사 ‘문쌤’, ‘문일병’, 아이돌 나인원 ‘강하’ 등 다양한 캐릭터로 히트를 이어가며 원조 부캐 플레이어로 활약하고 있는 빠더너스. 26만 구독자를 목전에 둔 코메디 크루 빠더너스는 최근 티빙 신규 예능과 JTBC드라마 ‘경로를 이탈하였습니다’에도 캐스팅되는 등 연예활동까지 자신들의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기존 코미디와 차별화된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유튜브 코미디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고 있는 빠더너스가 앞으로 또 어떤 컨텐츠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