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수록곡 '무비' MV 깜짝공개...1위곡 '2U' 저작권 공유

노이슬 / 기사승인 : 2020-08-19 10:43:45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강다니엘이 팬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마련했다.

 

 

강다니엘은 지난 18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두 번째 미니 앨범 '마젠타(MAGENTA)' 수록곡 'Movie'의 뮤직비디오를 공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16일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마젠타'의 공식 활동은 종료되었지만 팬들을 위한 깜짝 선물로 이번 뮤직비디오를 준비한 것.

 

'Movie'는 첫 번째 미니 앨범 ‘사이언(CYAN)’의 ‘Adulthood’로 한차례 합을 맞추었던 다운(Dvwn)과 피처링으로 다시 한번 의기투합하여 완성된 곡으로, 처음 만난 상대에게 느끼는 설레는 감정을 영화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R&B이다.

 

전반적으로 위트 있는 분위기가 가득한 이번 뮤직비디오는 기획 단계부터 강다니엘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평소 영화를 좋아하는 본인의 모습을 투영한 영상 속 강다니엘은 친구들과 만나 춤을 추기도 하고, 차를 타고 훌쩍 여행을 떠나기도 하며, 함께 영화를 관람하는 등 유쾌한 순간들을 영상에 담아, 보는 이들마저 절로 웃음 짓게 만든다.

 

특히 무표정으로 응시한 채 팝콘을 먹기도 하고, 영화를 보며 하품을 하는 등 익살스러운 강다니엘표 생활 연기에 팬들은 환호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피처링을 맡은 다운은 물론, 챈슬러와 헨리에 이어 조세호, 남창희까지 특별출연으로 뮤직비디오 지원 사격에 나섰다. 강다니엘이 직접 섭외한 화려한 카메오 군단은 뮤직비디오 곳곳에서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등장해 영상의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밝고 통통 튀는 노래에 걸맞게 가벼우면서도 흥겨운 안무가 중독적인 이번 뮤직비디오는 쏟아지는 폭우 속에서 촬영하는 고초를 겪었지만, 꾸밈없는 편안함과 흥겨움 속에서 촬영장은 시종일관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는 후문.

 

한편 강다니엘은 오늘(19일) 정오부터 첫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2U(투유)’를 뮤직카우를 통해 팬들과 저작권 공유도 시작한다.

 

‘2U’는 ‘너라는 이유 그 자체만으로 너를 사랑해 주는 사람이 곁에 있다’는 이야기를 담은 곡으로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한 곡이다. 팬들은 이번 공유를 통해 ‘2U’의 저작권을 낙찰 받고 소장한 지분만큼 매월 저작권료도 함께 받게 된다. 특히, 강다니엘의 ‘CYAN’ 친필 사인CD 이벤트도 동시 진행해 팬들에게는 더없이 소중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커넥트엔터테인먼트, 뮤직카우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