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AWS, 클라우드 전문인력 양성 5기 모집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1 13:48:16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 코리아와 클라우드 엔지니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5기 클래스메이트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지난 2022년 5월 고용노동부 K-디지털트레이닝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교육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지난해 8월 AWS 클라우드 스쿨 1기를 시작했다.

 

 AWS 클라우드 스쿨 1기 오리엔테이션. [사진=한국전파진흥협회]

 

이번 AWS 클라우드 스쿨 5기는 28명을 선발해 오는 25일 OT를 시작으로 26일부터 10월18일(총 교육시간 1050시간)까지 가산DX캠퍼스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클라우드 엔지니어에 대한 전문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리눅스 같은 기초부터 쿠버네티스, DevOps(IaC,CI/CD)등의 과정을 현장 실무 수준까지 단계적으로 학습할 예정이다.

 

또 실시간 AWS 환경에서 클라우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자습형 실습 서비스 AWS 빌더 랩스를 제공하고, AWS 공인자격증(SAA) 시험비 전액 지원, AWS 코리아 오피스 방문 및 AWS 워킹 백워드 워크숍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외 AWS 재직자 10여명이 멘토로 참여해 교육생들에게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업의 클라우드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교육과정과 재직자 멘토링 및 실무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교육생들이 클라우드 엔지니어 전문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에게는 무료교육이 제공되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AWS 클라우드 스쿨 및 한국전파진흥협회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