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중 의원, “선거 개입 조작방송, 반드시 엄단해야”

이정우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7 10:46:03
  • -
  • +
  • 인쇄
박 의원 “범죄자들의 일방적 주장만으로‘명품백 수수’ 악의적 프레임”

[하비엔뉴스 = 이정우 기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인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이 최근 몰래카메라(몰카) 취재와 가짜뉴스, 포털의 정치편향 및 뉴스 알고리즘 조작과 관련해 연일 비판에 나섰다. 

 

박 의원은 특히 지난 26일 선거 개입 조작방송에 대해 반드시 엄단해야 한다며 관련 자료를 배포해 관심을 모은다.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

 

이날 박성중 의원은 자료를 통해 극단적 조작언론 <서울의 소리>가 자행한 ‘파우치 논란’은 영부인 선친과의 인연을 사칭한 몰래카메라 함정 취재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며 민주당과 MBC 스트레이트는 불법 공작 취재의 본질은 숨긴 채 범죄자들의 일방적 주장만으로 ‘명품백 수수’라는 악의적 프레임을 덧씌우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MBC는 정신 차려야 한다. 국익 훼손한 자막조작에 1일 100만원 배상, 뉴스타파 대선공작 인용에 과징금 4500만원 부과, 유명 탈북 작가 성추행 오보에 1억원 배상, 경찰사칭 취재에 150만원 벌금형 등 이 자체만으로도 신뢰는 바닥을 기고 있다며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소위원회의 과징금 부과 사항을 지적했다.

 

박 의원은 좌편향 인사들의 일방적 주장이 전부 사실인양 왜곡하는 것은 민주주의를 지탱하는 제4부인 언론이길 포기하고 민노총 방송, 친 민주당 방송으로서의 역할을 선거전 톡톡히 하는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또 MBC 안형준 사장과 <서울의 소리>에 강력히 경고한다. 민주주의를 대표하는 정당과 제4부인 언론이 지켜야 할 제1원칙은 공적 기능이다. 하지만 이번 <서울의 소리> 사기공작 취재는 이러한 원칙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박성중 의원이 배포한 보도자료 전문이다.

 

<전문>

극단적 조작언론 <서울의 소리>가 자행한 ‘파우치 논란’은 영부인 선친과의 인연을 사칭한 몰래카메라 함정 취재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하지만 민주당과 MBC 스트레이트는 불법 공작 취재의 본질은 숨긴 채 범죄자들의 일방적 주장만으로 ‘명품백 수수’라는 악의적 프레임을 덧씌우고 있다.

 

25일 MBC 스트레이트는 <세계가 주목한 ‘디올 스캔들’ 사라진 퍼스트레이디>라는 왜곡된 제목을 달고, 온갖 외국 사례를 끌어와 사기 공작 취재가 마치 정당한 것처럼 각색했다.

 

또한, 문재인 정부시절 탈탈 털어도 혐의가 없던 도이치모터스 사건에 대해 민주당 총선 후보와 좌편향 인사들을 출연시켜 방송을 자행했다. 민노총 언론노조가 장악한 친 민주당 방송의 극치를 보여준 것이다. 

 

특히 25일 <서울의 소리>는 MBC 스트레이트의 방송시간에 맞춰 새로울 것도 없는 내용을 ‘최초공개’라며 공개했다. MBC가 선거전 파우치 논란을 재탕 삼탕 하며 공중전을 하고, <서울의 소리>가 이에 가담하는 여론 공작을 벌인 것이다. 

 

MBC는 정신 차려야 한다. 국익 훼손한 자막조작에 1일 100만원 배상, 뉴스타파 대선공작 인용에 과징금 4,500만원 부과, 유명 탈북 작가 성추행 오보에 1억원 배상, 경찰사칭 취재에 150만원 벌금형 등 이 자체만으로도 MBC의 신뢰는 바닥을 기고 있다. 

 

그럼에도 반성은커녕 조폭들이나 하는 짓을 저지른 <서울의 소리>와 최재영 목사가 제공한 불법 취재물을 아무 거리낌 없이 사용하고, 좌편향 인사들의 일방적 주장이 전부 사실인양 왜곡하는 것은 민주주의를 지탱하는 제4부인 언론이길 포기하고 민노총 방송, 친 민주당 방송으로서의 역할을 선거전 톡톡히 하는 것이다.  

 

MBC 안형준 사장과 서울의 소리에 강력히 경고한다. 민주주의를 대표하는 정당과 제4부인 언론이 지켜야 할 제1원칙은 공적 기능이다. 하지만 이번 서울의 소리 사기공작 취재는 이러한 원칙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국민의힘은 공직선거법, 정보통신심의규정, 방송심의규정, 선거방송심의규정 등을 검토해 이번 사건처럼 엄중한 법을 짓밟는 허위·왜곡·과장·사칭 보도를 우리 사회의 악으로 간주하고 끝까지 엄단 할 것임을 강력히 경고하는 바이다. 

 

2024년 2월 26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 

국민의힘 서초을 박성중 의원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