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제과제빵 경연 ‘제13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가자 모집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7 15:08:46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SPC는 ‘제13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내 꿈은 파티시에’는 SPC행복한재단이 주최하고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주관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아동·청소년들이 제과제빵 소질과 적성을 파악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SPC가 ‘제13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SPC]

 

SPC는 올해 ‘내 꿈은 파티시에’에 1억원 상당의 사업비를 후원하고, 지역아동센터 및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 ▲장학지원사업 ▲제과제빵 기자재 지원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우선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은 SPC가 주최하는 청소년 제과제빵 경연대회인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를 지원하고, 전문강사가 지도하는 제과제빵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총 20팀(아동부 10팀, 청소년부 10팀)을 모집하고, 각 팀에 220만원 상당의 교육비와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제과제빵 분야에서 전문가를 꿈꾸는 중·고등학생 5명을 선정해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제과제빵 자격증 취득 과정에 필요한 장학금을 후원하고, ‘제과제빵 기자재 지원사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참여자는 오는 4월10일까지 부스러기사랑나눔회 홈페이지 및 이메일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제과제빵 전문가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좀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13년째 ‘내 꿈은 파티시에’를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과제빵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을 적극 전개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