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KMAC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여행사부문 20년 연속 1위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7 14:37:56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하나투어는 지난 26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열린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여행사부문 2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K-BPI는 경영 컨설팅 전문기관인 KMAC에서 지난 1999년부터 시행한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로,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의 인지도와 충성도를 기준으로 고객 대상 설문을 실시해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한다.

 

 지난 26일 열린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인증식에서 양성희 하나투어 고객경험본부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투어]

 

하나투어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단체쇼핑센터 일정을 배제하고, 선택관광은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하나팩2.0’을 선보였고,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하나LIVE’ ‘여행정보AI’ ‘하나오픈챗’ ‘숏플’ 등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적극 개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하나투어는 또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주관한 ‘2024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여행사 부문에서도 2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상품과 서비스에 대대적인 변화를 시도한 끝에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으로부터 인지도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하나투어를 믿고 선택해준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