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산림청과 ‘탄소중립·ESG경영’ 상호협력 업무협약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5 17:09:03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강원랜드는 5일 강원도 영월 하이힐링원에서 산림청과 ‘탄소중립 및 ESG경영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직무대행과 남성현 산림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5일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직무대행(왼쪽)과 남성현 산림청장이 ‘탄소중립 및 ESG경영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원랜드]

 

이번 협약은 강원랜드가 추진하는 복합리조트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하이원리조트 인근 숲길 조성을 통해 탄소흡수원 증진에 기여하고 국민에게 더 나은 산림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산림 복지활성화를 위한 공익캠페인 ▲산림힐링재단의 행위중독예방 및 산림치유교육 활성화 ▲산림 및 생태계 훼손 복원 ▲산불조심 캠페인 및 산림재해 공동대응 ▲산림인증 제품 활용 ▲산림 휴양·문화사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직무대행은 “강원랜드는 산림 기반 복합리조트를 운영하는 공기업으로서 ESG경영에 적극 동참하고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며 “향후 양 기관의 풍부한 자원과 기술을 바탕으로 산림자원을 보존 및 발전시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산림청과 함께 사회적 배려 대상자 숲 체험 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산림자원 가치 증진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