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구 ‘명륜역파크시티·명륜역코오롱하늘채’, 홍보관 오픈

조정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5 10:43:13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조정현 기자] 부산광역시 동래구 온천동 소재 주상복합 아파트 ‘명륜역파크시티’와 ‘명륜역코오롱하늘채’가 주택홍보관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이들 아파트는 모두 원스텝 라이프 입지 조건과 숲세권 프리미엄 등을 확보했고, 무엇보다 주변 지역 상권 활성화가 눈길을 끈다. 실제로 반경 1.5㎞ 이내에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홈플러스, CGV, 보건소, 종합병원, 메가마트, 행정복지센터 등이 자리하고, 동래 및 온천장 상권을 모두 누릴 수 있다.

 

 ‘명륜역파크시티’와 ‘명륜역코오롱하늘채’ 투시도. [사진=신원디앤씨]

 

또 부산 1호선 명륜역이 도보로 3분 거리에 위치하고, 근거리 환승을 통해 3호선 미남역과 4호선 동래역의 접근성이 좋다. 환승 없이 1호선을 이용하면 부산역(KTX·SRT)과 종합버스터미널 등의 광역교통망 이용이 가능하다.

 

이외 내성교차로 BRT 운행으로 해운대와 서면 등 부산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중앙대로와 7번 국도, 만덕터널, 충렬대로, 14번 국도를 통해 동서남북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 인프라의 경우 단지에서 500m 거리에 온천초등학교가 위치하고, 반경 1.5㎞ 이내에 유락여중, 동해중, 동현중, 동래중, 내성중, 내성고, 용인고, 부산여고, 동래원예고, 부산전자고 등이 자리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숲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이들 단지 주변에는 금정산, 금강공원, 동래사적공원 뿐만 아니라 온천천이 자리해 도시생활과 함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아파트 관계자는 “거실 이면창 설계를 통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효율적인 가구 배치는 물론 현관과 주방 팬트리, 복도장 설치로 수납 공간 또한 극대화했다”며 “4bay 판상형 구조와 ‘ㄷ’자형 주방 설계, 거실 및 발코니 터닝도어 설치 등의 특화 설계도 매력적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명륜역파크시티와 명륜역코오롱하늘채의 주택홍보관은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