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네이버웹툰과 협업 봄축제 ‘After School Lessons’ 오픈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6 16:40:54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오는 3월1일~5월26일 네이버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과 협업한 봄축제 ‘After School Lessons’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앞서 지난 가을 시즌 웹툰 IP와 협업해 ‘다크 문 위드 엔하이픈 인 롯데월드’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네이버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과 협업한 봄축제를 선보인다. [사진=롯데월드]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은 <치즈 인더 트랩> 순끼 작가의 차기작으로, ‘세기말’인 1999년을 배경으로 백제중학교 3학년 ‘철이’와 ‘미애’의 풋풋한 첫사랑과 성장을 그린 레트로 웹툰이다. 

 

이번 헙업을 통해 어드벤처 1층 드림캐슬 포토존에는 개나리를 배경으로 철이·미애가 로티·로리와 어울려 놀고 있어 웹툰 속 주인공이 된 것처럼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또 드림캐슬 포토존 맞은편 만남의 광장 인터랙티브 트리에는 주인공들과 함께 통통 튀는 풋사과가 쏟아져 발랄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모바일 화면 속에서만 보던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상징적인 공간도 방문해 볼 수 있다. 어드벤처 1층 위니비니 광장은 웹툰 속에서 철이가 미애의 명찰을 구매하는 ‘세모 문구’로 변신해 마치 1999년으로 타임 슬립한 듯한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어드벤처 2층 바르셀로나 광장 역시 주인공들이 우정을 다지는 ‘꿈돌이 오락실’로 꾸며지고, 오락실 옆 공중전화를 이용하면 오디오코믹스에서 제작한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오디오드라마의 명대사를 청취할 수 있다.

 

또 매직아일랜드의 메인브릿지가 봄 등굣길로 변신하고, 매직캐슬 3층은 백제중학교 3학년 12반 교실이 재현돼 하루 100명까지 모의고사를 체험할 수 있다. 이외 교복을 입고 철이와 미애로 변신한 연기자들이 웹툰 속 포크댄스와 체육대회 장면을 재현하는 ‘세기말 라떼’ 공연이 3월9~22일 사이 어드벤처 1층 가든 스테이지 객석 뒤편에서, 23일부터는 매직아일랜드에서 매주 주말 및 공휴일 오후 5시에 각각 펼쳐진다.

 

롯데월드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모바일 미션 투어’를 진행한다. 미션 투어는 ‘세모 문구’ ‘꿈돌이 오락실’ ‘백제중학교 3학년 12반 교실’ 3곳 내 QR을 스캔한 후 연결되는 URL에 접속해 단계별 퀘스트를 수행하면 된다. 

 

퀘스트를 모두 수행하면 하루 100명 한정으로 매직캐슬 3층에서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웹툰 필름지를 받을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이번 봄 시즌에 약 90여종의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웹툰 IP 적용 공식 굿즈도 선보인다. 우선 ‘세기말 패키지’는 종합이용권과 웹툰 등장인물 랜덤 아크릴 키링, 학생증, 가정통신문이 포함돼 있다.

 

한편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3월1~3일 사이 이용권을 대상으로 오는 23~29일 온라인을 통해 사전 예매하면 본인 및 동반 1명까지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하나카드 소지자는 3월 한 달간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을 본인 및 동반 1명까지 최대 48%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다.

 

3월 한 달간 남자 3명과 여자 3명이 함께 롯데월드 어드벤처 또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을 방문해도 43%를 할인해 주고, 남자 3명 또는 여자 3명이 함께 방문하면 37%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