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태백산국립공원서 ‘희망의 숲’ 조성 나무심기 진행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5 14:55:33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강원랜드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태백산국립공원과 합동으로 식목 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직무대행과 임직원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백산국립공원 내 생태계 보전을 위해 태백산 자생종인 참나무류 등을 식재했다.

 

 강원랜드가 식목일을 맞아 태백산국립공원에서 식목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강원랜드]

 

강원랜드는 앞서 지난해 9월 이번 나무심기 행사 재원 확보를 위해 리조트 내 전기·전자 폐기물을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에 참여해 500만원의 기부금을 마련했다.

 

또 지난해 10월에는 리조트 유실물 가운데 재활용 가치가 높은 물건을 선별해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하고,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태백산국립공원 산림자원 복원에 활용하는 ‘지역생태계 보전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최철규 대표이사직무대행은 “나무 심기로 훼손된 산림복원에 동참하고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태백산국립공원의 생태계 보존과 지역 산림관광 활성화를 위해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태백산국립공원의 환경보호를 위해 공원부지 내 4586㎡(약 1387평) 규모의 ‘강원랜드 희망의 숲’을 연차적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