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3~5일 ‘코리아스마트그리드엑스포 2024’ 개최

강유식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3 11:20:53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강유식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3~5일 서울 코엑스에서 스마트그리드와 전력 신산업분야 신기술 및 제품 등을 선보이는 ‘코리아스마트그리드엑스포(KSGE) 202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전력신산업, 미래 에너지를 그리다’를 주제로 에너지스토리지(ESS)산업전, 분산에너지산업전, 전기차충전인프라산업전 3개 특별관으로 구성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3~5일 서울 코엑스에서 ‘코리아스마트그리드엑스포(KSGE) 2024’를 개최한다. [사진=연합뉴스]

 

‘에너지스토리지산업전’에서는 기존 리튬계열 배터리 저장장치뿐 아니라 흐름전지, 열·압축공기, 양수발전 등 다양한 에너지 저장기술과 기존 배터리 ESS를 응용한 신기술 및 제품을 선보인다.

 

또 ‘분산에너지산업전’에서는 오는 6월 시행을 앞둔 분산에너지 활성화 특별법과 관련해 분산특구, 통합발전소, 마이크로그리드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특히 나주, 울산, 제주 등 지자체는 분산에너지 특구 유치 의지를 담은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외 ‘전기차(EV)충전인프라산업전’에서는 국내 보급뿐 아니라 해외수출을 추진 중인 충전기 제조 및 운영사들이 초고속·이동형 충전기, 운영플랫폼 등 다양한 충전 인프라를 전시한다.

 

최남호 2차관은 “정부는 앞으로도 전력신산업 확산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