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장학재단, ‘2024년도 대학 상상장학생’ 모집…총 200명 규모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7 09:03:17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KT&G장학재단은 오는 29일까지 ‘2024년도 대학 상상장학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대학 상상장학생’은 국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학생이 대상으로, KT&G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모집 규모는 총 200명이다.

 

 KT&G장학재단이 ‘2024년도 대학 상상장학생’을 모집한다. [사진=KT&G]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1인당 300만원의 장학금과 다양한 문화체험 학습 활동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상상장학캠프 참여 기회가 제공되고, KT&G장학재단 홈페이지 내 전자도서관 이용이 가능하다.

 

장학생 선발은 신청자격과 학습계획 등을 심사해 오는 5월7일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안홍필 KT&G장학재단 사무국장은 “우수한 인재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배움의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해마다 ‘상상장학생’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장학사업을 통해 역량있는 미래 세대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8년 설립된 KT&G장학재단은 교육 소외계층 지원과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해마다 문화예술 분야의 장학생을 지원하는 등 지난해까지 총 435억원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