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레이즈, 사용자 편의성 증대 ‘앱 전면 리뉴얼’

박정수 기자 / 기사승인 : 2024-04-30 14:37:51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어플레이즈는 사용자 편의 증대를 위해 자사 앱을 전면 리뉴얼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된 앱은 나의 공간을 위한 채널을 비롯해 다양한 테마의 채널을 추가해 사용자의 선택권을 다양화했다. 특히 해당 채널의 곡은 채널 특성에 따라 모두 AI가 큐레이션해 주고, 사용자의 반응에 따라 채널의 곡들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등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 편의를 증대시킨 어플레이즈 앱. [사진=어플레이즈]

 

또 다양한 채널을 더욱 쉽고 빠르게 탐색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개선했다. 플레이어에서 스와이프하면 채널을 변경할 수 있고, 재생 중인 채널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채널 변경 시 플레이어의 배경도 변경해 직관성과 심미성을 강화했다.

 

어플레이즈는 이번 앱 리뉴얼과 함께 가입 시 3일간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료 체험 기간에는 다양한 테마의 채널을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고, 자신이 이용하는 공간 정보를 등록하면 어울리는 음악을 추천받을 수 있다.

 

어플레이즈 관계자는 “사용자 편의성 증대에 중점을 둔 이번 개편을 통해 좀더 나은 음악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피드백을 통해 차별화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어플레이즈는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간별 실시간 음악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AI 공간 음악 서비스다. 공간 분위기와 이용자 유형 및 취향 등이 포함한 데이터에 날씨, 시간 등 실시간 데이터까지 반영해 음악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플레이즈에서는 매월 출석체크 이벤트를 진행해 애플 워치, 배달의 민족 상품권, 스타벅스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