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게임, 스트레스 컨트롤에 좋아

김지연 / 기사승인 : 2017-11-14 01:46:00
  • -
  • +
  • 인쇄

▲비디오 게임은 스트레스에 대처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 될 수 있다. (출처=123rf)



지난 몇 년 동안 비디오 게임은 여러 산업 분야, 특히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그 기여도가 입증되었다. 그러나 이 게임이 개인의 일상을 돕는 데 많은 잠재력을 가질 수 있다는 사실은 최근에서야 밝혀졌다.


한 연구는 비디오 게임을 하는 것이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핵심 전략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밝혀냈다. 이를 증명하기 위해 연구진은 1,000명의 플레이어들이 게임에 참가하는 태도를 테스트했다. 이후 55%의 참가자들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비디오 게임을 한다는 것을 알아냈다. 또한 47%는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응답했다. 플레이어의 절반은 비디오 게임을 일상의 압박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한 방법으로 여겼다.


인디펜던트(Independent) 기사에서 데이브 TV채널(Dave TV channel)의 총감독인 루크 헤일즈는 “이번 결과는 비디오 게임의 긍정적인 면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다.”라고 말했다.


해당 연구는 게임의 또 다른 잠재적 이점도 제안했다. 여기에는 기분, 대응력 및 사회적 기술 향상이 해당된다. 참가자 중 42%는 비디오 게임에서 이길 때 가장 행복하다고 느끼며, 27%는 정신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믿었다. 37%는 비디오 게임을 하기 때문에 자신감이 높아졌다고 응답했다.


특히 액션과 어드벤처, 슈팅 및 퍼즐 게임 등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게임은 개인의 일상생활에 자신감을 불어넣을 수 있다.


헤일즈는 “게임은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교류하고 친구를 사귈 수 있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 때때로 언론을 통해 게임의 부정적 측면만 알려지는 것 같아 무척 아쉽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