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웨이브] 중드 '유리미인살' 2주째 정상, '진정령' 롱런

노이슬 / 기사승인 : 2020-11-24 17:52:36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넷째 주 주간웨이브(wavve) 아시아드라마 차트는 역시 중국 드라마의 강세가 지속됐다. 

 

‘유리미인살’이 지난 주에 이어 2주 연속 1위 자리를 지켰고 ‘친애적의기군’, ‘행복, 촉수가급’은 한 단계씩 하락했지만 여전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의비난수’는 전체 시즌 오픈과 함께 순위 변동이 큰 폭으로 변화하고 있다. 지난 주에는 차트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지만 시즌3 에피소드가 연이어 공개되자 이번 주 2위까지 급격하게 치고 올랐다. 

 

5위를 차지한 '진정령'은 작년부터 꾸준히 차트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스테디 셀러작이다. 올해 웨이브 상반기 해외 드라마 중 가장 높은 누적 시청 시간을 기록했다. ‘진정령’은 중국 현지에서도 웹 드라마임에도 불구하고 TV드라마들을 제치고 중국 내 인기드라마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진정령'과 함께 꾸준히 사랑받았던 '장야' 또한 6개월 만에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장야'는 중국 텐센트TV에서 33일 연속 드라마 1위를 차지하며 호평 받는 무협 드라마다. 시즌1이 큰 사랑을 받아 시즌2까지 제작되었으며 두 시즌 모두 웨이브에서 제공하고 있다.

 

그 밖에 ‘금의지하’, ‘상고밀약’, ‘천성지로’ 등이 지난 주와 비슷한 순위를 보이며 하위권 자리를 지켰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