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키, ‘2022 국가브랜드대상’ 디지털 외식플랫폼 부문 수상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4 16:54:51
  • -
  • +
  • 인쇄
먼키앱·먼키AI Biz 등 외식업의 디지털 전환이 주효

[하비엔=윤대헌 기자] 먼키는 ‘2022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디지털 외식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 이번 시상식은 소비자 조사와 전문 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시상하는 행사다.

 

▲ 먼키가 ‘2022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디지털 외식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먼키]

 

디지털 외식플랫폼 먼키는 IT·AI 시스템을 접목한 공유 주방형 푸드코트를 기반으로 ‘먼키앱’과 ‘먼키AI Biz’ 등 소비자와 외식사업자에게 디지털화된 외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먼키에서 자체 개발한 전용주문앱 ‘먼키앱’을 이용해 소비자들은 식사시간을 미리 예약하고, 주문과 결제를 대기시간 없이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또 외식사업자의 경우 매장 운영 솔루션인 ‘먼키AI Biz’를 활용해 다음날 팔릴 메뉴의 수량을 최대 97%까지 예측, 효율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특히 구내식당에서도 먼키앱과 먼키 AI Biz를 통해 직장인들이 대기하지 않고 200여 가지의 메뉴를 식사할 수 있는 구내식당 플랫폼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외식사업자는 생산량을 조절하는 등 공간 및 생산, 수요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게다가 먼키앱의 경우 배달수수료가 5%로 저렴해 수익성 개선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먼키는 이번 국가브랜드대상 수상을 기념해 28일~7월1일 먼키앱을 다운받아 회원에 가입하면 2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