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브스튜디오스, ‘NEW’ 자회사 엔진비주얼웨이브와 영상 제작 MOU 체결

유아린 / 기사승인 : 2020-05-11 13:17:42
  • -
  • +
  • 인쇄
▲비브스튜디오스와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스포츠 그룹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의 자회사인 엔진비주얼웨이브가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 VR 콘텐츠 제작사로 유명한 비브스튜디오스가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스포츠 그룹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의 자회사인 엔진비주얼웨이브와 함께 영상 콘텐츠 제작 및 첨단기술 연구개발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상호 보유한 IP를 활용한 각종 영상 콘텐츠 제작 시 협업을 통한 공동 사업을 우선으로 추진하고 특히 버추얼 프로덕션,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휴먼, AR/VR 콘텐츠 개발을 위한 실시간 그래픽 엔진 기술 등 첨단기술 연구개발 사업에 적극적인 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이미 정부 지원사업에 선정된 버추얼 프로덕션 구축 솔루션과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휴먼 제작 플랫폼 개발을 위한 R&D 계획을 완성하고 공동 연구개발에 착수한 상태이며 연구개발 성과물을 바탕으로 공동사업을 추진하여 콘텐츠 산업 내외에서 영향력을 키워 나간다는 방침이다.

본 협약을 통해 비브스튜디오스는 엔진비주얼웨이브에서 진행 중인 다수의 영화 VFX 사업에 버추얼 프로덕션이라는 새로운 제작 파이프라인을 적용해볼 수 있는 우선권을 확보함으로써 영화 산업에 새로운 제작 프로세스 패러다임을 만들 수 있는 안정적인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비브스튜디오스 김세규 대표는 “엔진비주얼웨이브와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버추얼 프로덕션을 위한 R&D 스튜디오도 별도로 마련할 계획이며 이 스튜디오를 영화뿐 아니라 드라마, CF 등 다양한 영상이 제작될 수 있는 영상 제작 통합 플랫폼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