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뷰티 창업가 발굴 ‘2024 코코챌린지’ 참가자 공모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9 14:11:40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KT&G 상상마당은 오는 4월15일까지 친환경 뷰티 분야 창업을 지원하는 ‘2024 KT&G 상상마당 코코챌린지’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환경과 피부에 부담을 줄여주는 미니멀리즘 뷰티’를 주제로 스킨, 헤어, 보디, 메이크업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KT&G 상상마당이 뷰티 분야 창업을 지원하는 ‘2024 KT&G 상상마당 코코챌린지’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KT&G]

 

참가팀은 ‘비기너’와 ‘챌린저’ 부문으로 나뉘고, 비기너는 친환경 뷰티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 또는 5명 이하 팀 단위로 접수할 수 있다. 또 챌린저는 창업 5년 이내의 화장품책임판매업자이면서 중소벤처기업부 기준 소기업이 대상이다. 접수는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상마당은 서류와 포트폴리오 심사를 거쳐 선발된 팀을 대상으로 멘토링 캠프와 최종 PT를 통해 비기너와 챌린저 부문에서 총 3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팀에게는 KT&G 계열사인 ‘코스모코스’와 협업해 팀별 2000만원 상당의 제품 개발 및 제작이 지원된다. 

 

또 올해 하반기 상상마당 부산에서 열리는 페스티벌과 연계해 오프라인 홍보부스 운영 등 홍보 마케팅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박성준 KT&G 상상마당 부산 파트장은 “코코챌린지는 수상팀들의 제품 제작 등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뷰티 스타트업의 성장에 기여해 왔다”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함께 뷰티 창업을 꿈꾸는 청년 창업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현재 홍대를 비롯해 논산·춘천·대치·부산에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