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 X NCT DREAM 콜라보, 캐릭터 포토카드 굿즈-'맛' 협업 콘텐츠 활용

- 9일 핑크퐁과 NCT DREAM의 콜라보 IP ‘NCT-REX’ 적용한 뷰티플러스 및 뷰티캠 3개 라인업 출시
- NCT-REX 캐릭터 포토카드 굿즈 및 ‘맛 (Hot Sauce)’ 협업 콘텐츠 활용, 글로벌 Z세대 팬덤 타겟
- 지난 5월, ‘공룡 ABC’ 커버 영상 공개 2주, ‘맛(Hot Sauce)’ 영상 9일 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 건 달성
  • 노이슬 기자 / 2021-12-09 09:56:12

[하비엔=노이슬 기자]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슈퍼 IP(지식재산권) ‘핑크퐁’과 트리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NCT DREAM’이 또 한번 콜라보레이션으로 뭉쳤다.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는 자사 인기 유·아동 브랜드 핑크퐁과 NCT DREAM(엔시티 드림)이 손잡고 ‘NCT-REX’ AR(증강현실) 필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9일부터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뷰티플러스’ 및 ‘뷰티캠’을 통해 만날 수 있다.

 

▲핑크퐁 X NCT DREAM 콜라보, 캐릭터 포토카드 굿즈-'맛' 협업 콘텐츠 활용/스마트스터디

 

핑크퐁과 NCT DREAM의 이번 협업은 지난 5월 공개한 핑크퐁 ‘공룡 ABC’ 커버 영상과 NCT DREAM의 첫 정규 앨범 타이틀 곡 ‘맛(Hot Sauce)’의 핑크퐁 버전 재해석에 이어 세 번째다. 협업 당시 NCT DREAM 버전 ‘공룡 ABC’ 영상은 공개 2주 만에, 핑크퐁 버전 ‘맛(Hot Sauce)’ 영상은 9일 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 건을 달성하며 글로벌 Z세대 팬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새롭게 출시한 AR 필터는 핑크퐁과 NCT DREAM의 콜라보 IP인 ‘NCT-REX’ 캐릭터 및 콘텐츠를 적용해,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NCT-REX 포토카드 따라하기 콘셉트 ▲레드 메이크업을 포인트로 NCT-REX 화보 촬영의 주인공이 되어보는 콘셉트 ▲핫소스를 먹고 얼굴이 빨갛게 변하는 모습을 유쾌하게 연출할 수 있는 상황극 콘셉트로 선보여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스마트스터디는 2019년 뷰티플러스 및 뷰티캠 애플리케이션에서 상어가족 및 핑크퐁 콘텐츠를 활용한 필터를 선보여, 지난 6월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 건을 기록하는 등 카메라 AR 필터 시장에서도 글로벌 IP 파워를 입증했다.

[저작권자ⓒ 하비엔.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