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카카오메이커스와 ‘햇반 용기’ 업사이클링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2 09:42:50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CJ제일제당은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 햇반 용기를 새롭게 활용하는 ‘햇반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CJ제일제당은 회수한 햇반 용기가 다시 사용될 수 있도록 분리·세척해 원료로 만들고, 카카오메이커스는 이를 활용해 다양한 생활용품을 제작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이 카카오메이커스와 함께 ‘햇반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사진=CJ제일제당]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소비자는 내달 1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되고, 선정된 5000명에게는 수거용 박스가 제공돼 오는 7월1일까지 30개 이상의 햇반 용기를 담아 보내면 된다.

 

업사이클링된 제품은 향후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판매되고, 수익금은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를 통해 결식우려 아동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또 프로젝트 참가자 가운데 500명을 선정해 ‘환경을 생각한 햇반’을 증정한다.

 

한편 CJ제일제당은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2024 지구의날, 기후변화주간’ 동참의 일환으로, ‘환경을 생각한 햇반’ 제품 패키지에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을 독려하는 메시지를 담아 운영한다. 

 

‘환경을 생각한 햇반’은 바이오 순환 소재를 사용해 기존 햇반 용기 대비 탄소 발생량을 17% 줄인 제품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