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보조기 지원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지원자 모집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4 10:08:47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LG생활건강은 오는 12일까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맞춤형 보조기기를 지원하는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사업’에 참여할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사회활동을 하거나 육아 중인 서울·경기 거주 만 19세 이상 65세 이하 여성 장애인 22명이다. 장애 유형별로는 지체 장애인, 뇌병변 장애인, 시각 장애인, 청각 장애인이 해당된다.

 

 LG생활건강이 맞춤형 보조기기를 지원하는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사업’에 참여할 지원자를 모집한다.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지난 2020년부터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사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총 112명을 지원했다.

 

올해는 ▲이동용(휠체어, 운전 보조기, 경사로 등) ▲학습·업무용(확대기, 특수 마우스, 특수 키보드, 화면 낭독 소프트웨어 등) ▲육아용(높이 조절 유아침대, 베이비모니터, 배변 알리미 등) ▲호신용(경보기, 삼단봉, 화재감지기 등) ▲건강관리용(휠체어 피트니스기기, 기립 보조기기 등)을 지원한다.

 

보조기는 1인 최대 500만원 안팎으로 수량과 품목 제한없이 활용 목적에 맞춰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최남수 ESG·대외협력부문 상무는 “여성 장애인의 자립과 주체적 생활을 위해서는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이 절실하다”며 “이들이 가진 역량이 우리사회에서 꼭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뒷받침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사업은 LG생활건강 임직원들이 급여 일부를 기부하고 이를 1대1 매칭펀드로 조성한 ‘LG생활건강 행복미소기금’을 바탕으로 운영된다.

 

사업에 선정된 지원자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소속 보조공학 전문가의 상담을 거쳐 맞춤형 보조기기를 지원받는다. 사업과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와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