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강남세브란스병원과 ‘유산기부 문화’ 확산 위한 MOU 체결

홍세기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6 16:41:07
  • -
  • +
  • 인쇄

[하비엔=홍세기 기자] 하나은행이 강남세브란스병원과 신탁을 통한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하나은행에 따르면,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초고령화 시대 진입으로 사회적 관심과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유산기부’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해 다양한 협업을 진행한다.

 

▲ 이번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오른쪽)과 송영구 연세대 강남세브란스 병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은행]

 

이를 위해 하나은행은 신탁 기반의 자산관리와 상속설계 특화 조직인 ‘리빙트러스트 센터’ 소속 법률, 세무, 부동산, 금융 전문가들이 맞춤형 유언대용신탁 등 기부신탁 상품을 설계·개발· 제안할 예정이다. 

 

양 사는 또 기부자의 철학을 존중하는 뜻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예컨대, 기부자가 신탁을 통한 ‘유산기부’를 결정하면, 생의 마지막까지 존중받고 관리받을 수 있도록 실생활 케어를 위한 서비스 기능을 신탁 상품에 추가하게 된다. 게다가 병원의 예우 프로그램이 결합된 맞춤 혜택과 하나은행의 PB를 통한 종합자산관리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130여년 전 세브란스씨의 선한 나눔이 오늘날 한국 의료의 현대화로 실현되었듯, 양 사의 협력이 유산기부 문화의 마중물 역할을 해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1인 가구 등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춘 최적의 금융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 2010년 4월 금융권 최초의 유언대용신탁인 ‘하나 Living Trust’ 출시를 비롯해 ▲치매안심신탁 ▲장애인신탁 ▲후견신탁 등을 활용한 다양한 자산관리 플랜을 통해 상속 및 증여, 후견 지원 등 생활지원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국내 유수 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유산기부’ 문화 확산에 한 몫을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