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뇌 위한 치매예방 운동 “따라해 보세요”

하비엔 편집국 / 기사승인 : 2022-06-16 12:43:57
  • -
  • +
  • 인쇄
헬씨브레인, 젊은 뇌 만들기 위한 ‘치매예방 운동법’ 소개

[하비엔=박정수 기자] 치매는 대뇌 신경세포의 손상 등으로 인해 지능과 의지, 기억이 지속적이고 본질적으로 상실되는 병이다. 현대의학으로는 아직까지 완벽한 치료가 불가능해 평소 치매증상에 대해 인지하고, 건강관리를 통해 예방하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뇌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유튜브 채널 헬씨브레인은 치매와 관련 ‘젊고 건강한 뇌’를 만들기 위한 치매예방 운동법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 헬씨브레인의 치매예방 운동법. [사진=헬씨브레인]

 

치매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헬씨브레인의 운동법은 간단하다. 우선 바르게 앉거나 선 자세에서 양 손을 깍지 껴 위로 올린다. 이어 숨을 들이마신 후 상체를 왼쪽으로 기울인 상태에서 잠시 멈춰 다시 숨을 내쉰 후 팔꿈치를 쭉 펴준다.

 

상체를 옆으로 기울일 때는 갈비뼈 사이가 벌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고, 골반을 옆으로 밀면서 과도하게 기울이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게 헬씨브레인 측의 설명이다.

 

또 숨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상체를 원래의 위치로 되돌리고, 숨을 내쉬면서 손을 내리면 된다. 반대 방향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하고, 모든 동작이 끝난 후에는 몸을 바로 세운 상태에서 손을 아래로 내린 뒤 깍지를 풀어준다. 이 동작은 동일하게 3회 반복하면 된다.

 

헬씨브레인 관계자는 “자사의 유튜브 채널은 인지 저하를 최소화하고 치매예방과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아울러 긴장을 완화시킬 수 있는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 등 다양한 건강 정보를 영상을 통해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