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이오데, 미니 2집 활동종료→첫 콘서트 오늘(19일)부터 예매

노이슬 / 기사승인 : 2021-07-19 11:38:14
  • -
  • +
  • 인쇄

[하비엔=노이슬 기자]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가 미니 2집 'Right Through Me'(라이트 쓰루 미) 활동을 성료하고 첫 온라인 콘서트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Young K(영케이), 원필, 도운 3인으로 구성된 DAY6의 첫 유닛 DAY6 (Even of Day)는 7월 5일 두 번째 미니 앨범 'Right Through Me'를 발매했고, 18일 SBS '인기가요'를 마지막으로 2주간의 공식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다. 세 멤버는 이번 활동 내내 한층 업그레이드된 연주, 가창 실력으로 'K팝 대표 밴드'로서 대체불가 매력을 십분 발휘하며 '믿듣데(믿고 듣는 데이식스)'의 명성을 드높였다. 특히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타이틀곡 '뚫고 지나가요'와 대비되는 청량한 사운드의 수록곡 '역대급 (WALK)' 무대까지 선사하며 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선보였다.
 

 

Young K와 원필은 신보 전곡 작사, 작곡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려 DAY6 (Even of Day)의 새로운 음악색을 표현하기 위해 정성을 쏟았다. '뚫고 지나가요'를 필두로 '우린', '역대급 (WALK)', '네가 원했던 것들', '비극의 결말에서', '나 홀로 집에', 'LOVE PARADE'(러브 퍼레이드)까지 모든 수록곡에는 이들의 시도와 도전이 담겨 무궁무진한 음악적 역량을 재입증했다.

더욱 깊어진 음악성에 국내외 리스너들은 열렬한 반응을 보냈다. 신곡은 발매 당일 벅스,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신보는 7일 기준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 차트 앨범 일간 차트 1위를 비롯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터키, 필리핀 등 해외 여러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 자리를 꿰찼다. 이어 11일 자 일본 최대 레코드숍인 타워레코드의 데일리 세일즈 차트 최정상에 오르며 뜨거운 관심을 방증했다.

DAY6 (Even of Day)는 이 같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새로운 방식의 공연을 준비했다. 8월 8일 오후 3시 네이버 V LIVE(브이 라이브)의 비욘드 라이브 채널에서 온라인 콘서트 'Beyond LIVE – DAY6 (Even of Day) : Right Through Me'를 유료 생중계하고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다채로운 세트리스트는 물론 다중 화상 연결 시스템을 이용해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해 특별한 추억을 쌓을 예정이다.
 

 

DAY6 (Even of Day)의 첫 온라인 콘서트로 의미를 더하는 'Beyond LIVE – DAY6 (Even of Day) : Right Through Me'는 오늘(19일) 오후 3시부터 네이버 V LIVE와 YES24(예스24)에서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지난 15일에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새 자체 콘텐츠 'DAY6 (Even of Day)의 여름소리' 티저 영상을 게재해 팬들의 환호를 이끌었다. 티저 속 멤버들은 Young K의 본명 강영현과 원필, 도운에서 차례로 한 글자씩 따서 만들어진 애칭 '강원도'에 따라 강원도로 떠났고 장작을 패거나 가마솥 앞에 앉아 불을 지피는 등 농촌 여름 나기에 나서며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My Day(팬덤명: 마이데이)에게 기분 좋은 힐링을 선사할 'DAY6 (Even of Day)의 여름소리' 첫 화는 19일 오후 6시에 만나볼 수 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