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대한모발학회 심포지엄’ 개최

노유정 / 기사승인 : 2023-05-30 15:43:22
  • -
  • +
  • 인쇄
여성탈모 최신 연구 성과·제품 개발 사례 발표

[하비엔뉴스 = 노유정 기자]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8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열린 ‘대한모발학회’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아모레퍼시픽은 여성탈모 연구 성과와 제품 개발 사례를 발표하고, 국내외 전문가들과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대한모발학회 심포지엄에서 아모레퍼시픽 김수나 R&I센터 수석연구원이 발표하고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여성 탈모와 미용 탈모’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에서 박병철 단국대학교 피부과 교수는 ‘여성 탈모 치료 및 바이오 마커 연구 리뷰’를 주제로 여성탈모 유전자 발현 분석을 통해 탈모 조절 인자를 찾은 성과에 대해 발표했다.

 

또 김수나 아모레퍼시픽 R&I센터 수석연구원은 ‘화장품 영역에서의 여성탈모 연구 리뷰’를 주제로 최근 급증하는 여성탈모의 주요 인자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소재 개발·효과에 관해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최근 선보인 여성 맞춤 탈모 샴푸 개발 과정을 소개하고, 학술대회에 참석한 연구자과 함께 여성탈모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며 “세계적으로 저명한 모발 연구자분들과 최신 연구 성과를 나눌 수 있어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