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한국씨티은행과 상품·서비스 업무 제휴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6-27 15:4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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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씨티은행 소비자금융 단계 폐지 따른 선제적 조치

[하비엔뉴스 = 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한국씨티은행과 ‘한국씨티은행 거래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재근 KB국민은행 행장과 유명순 한국씨티은행 행장을 비롯한 양 은행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씨티은행의 소비자금융 단계적 폐지에 따른 고객 불편의 최소화와 편의 제고를 위한 것이다.
 

 KB국민은행이 한국씨티은행과 ‘한국씨티은행 거래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27일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이재근 KB국민은행 행장(우측)과 유명순 한국씨티은행 행장(좌측)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양행간 상품·서비스 등 업무 전반에 대한 제휴로 KB국민은행 거래가 없던 한국씨티은행 고객은 기존 한국씨티은행에서 받던 수준의 혜택을 KB국민은행에서 새로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기존 한국씨티은행 거래 고객은 향후 KB국민은행에서 상품·서비스(주요 금융상품, 거래 외국환은행 지정, 대여금고 등)를 이용할 수 있다. 또 한국씨티은행 영업점에서 KB국민은행 데스크를 운영해 관련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금융소비자 보호 관점에서 양은행이 협력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며 “한국씨티은행과 제휴를 통해 고객 편의성은 유지하면서 KB국민은행만의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과 한국씨티은행의 소매금융 대고객 업무는 오는 7월3일부터 시작되며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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