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진흥원, 오는 23일 ‘제3회 DMC XR 비즈니스 포럼’개최

허인희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1 13:10:42
  • -
  • +
  • 인쇄
XR·메타버스 등 관련 산업 분야 기업간 교류 활성화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오는 23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상암동 DMC에 위치한 서울XR실증센터에서 ‘제3회 2023 DMC XR 비즈니스 포럼’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SBA는 서울시의 XR분야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 및 XR산업 활성화에 앞장서는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지난해부터 서울XR실증센터가 주축이 돼 해마다 진행하는 ‘2023 DMC XR 비즈니스 포럼’은 제조, 의료, 교육 등 산업 각계의 기업과 XR 기술을 연결하기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XR 기술 사례와 노하우 등의 공유를 통해 기업간 네트워킹 활성화가 목적이다.
 

 서울경제진흥원이 오는 23일 서울 상암동 DMC에 위치한 서울XR실증센터에서 ‘제3회 2023 DMC XR 비즈니스 포럼’을 개최한다.

 

지난달 26일 열린 제2회 포럼에서는 ‘사람 중심 국방XR의 새로운 Wave’를 주제로 국방 및 XR 분야 기업 대표자 등이 참석해 국방과 XR 산업 분야의 융복합 사례와 비즈니스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XR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헬스케어의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제3회 포럼에서는 김일 서지컬마인드 대표가 연사로 참석해 의료 분야에서의 XR기술 적용 사례와 XR기술과의 융복합에 필요한 노하우 등을 강연한다.

 

서지컬마인드는 소프트웨어 기반 실시간 시뮬레이션과 XR기반 3D 시각화 등 의료 전문가들과 협업을 통한 의료 트레이닝 시뮬레이터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현재 서울대병원 간호부 및 삼성서울병원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한편 ‘2023 DMC XR 비즈니스 포럼’은 XR 기술과 관련 산업 확산을 목표로 오는 11월까지 매월 열리고, 포럼 참석 희망자는 행사 포스터 내에 마련된 QR코드 스캔으로 신청(선착순 무료)할 수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