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러그’ 등 2편이 한국광고주협회의 ‘제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총 41편이 선정됐다.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광고상은 지난해 집행된 광고작품을 대상으로 TV, 디지털, 인쇄, 영상, 옥외(OOH) 영상, 오디오 5개 부문에서 수상작을 선정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러그’ 광고. [사진=한국광고주협회] |
대상은 신혼부부의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러그’(제일기획)와 기아의 ‘체인지 더 컬러스’(이노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은 TV 부문에서 한화의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이노션), 인쇄 부문에서 LG의 ‘LG의 클린테크 시리즈’(HSAD), 오디오 부문에서는 S-OIL의 ‘구도일 캔 두잇’(HSAD)이 각각 수상했다.
또 한국광고주협회장상은 현대자동차의 ‘멈추지 않는 자동차’(이노션),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장상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피싱·스미싱 예방-심청’(마더스플랜컴퍼니)이 수상했다.
이외 TV 부문 12편, 디지털 부문 14편, 인쇄 부문 3편, OOH 영상 부문 4편, 오디오 부문 1편 등 총 34편이 수상작에 선정됐다.
이번 광고상에서 이노션은 대상 1개를 비롯해 장관상 1개, 한국광고주협회상 1개, 좋은 광고상 7개 등 총 10개 부문에서 본상을 받아 국내 광고회사 가운데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한편 ‘제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시상식은 오는 3월7일 서울 송파구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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