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감사의 날’ 개최…올 한 해 ‘사업 성과’ 공유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8 14:55:13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은 지난 7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올 한 해 동안 사업의 의의와 성과를 함께 나누는 ‘감사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한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감사의 날’은 폐광지역 경제 발전을 모색하고, 취약계층 대상 사회공헌활동을 활성화하는데 노력한 관계기관과 임직원 300여명이 참여했다.

 

 최철규 이사장(왼쪽 두 번째)이 감사패를 받은 강원랜드 조리팀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원랜드]

 

이날 최철규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지역에는 아직도 보살핌이 필요한 이웃들이 많이 있다”며 “임직원 모두 주민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재단은 이번 행사에서 지난 1년간 실시한 ▲일자리 ▲취약계층 복지 ▲소상공인 지원 등 각 사업별 참여자들과 함께 올해 사업에 대한 평가와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는 시간도 가졌다.

 

재단은 또 올해 지역복지 강화를 위한 인프라 사업 및 진폐 재해자 지원사업에 각각 29억 원, 지역 일자리 창출 등 마을 활성화 사업에 약 54억원을 집행하는 등 폐광지역 7개 시·군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폐광지역 일자리 창출과 산촌지역 거주 어르신을 위한 돌범서비스 사업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MZ세대 관광객 유입을 위해 ‘1940 청년식당’ 요리 경연대회를 실시한 바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영세상인을 돕는 ‘정태영삼 맛캐다’ 사업에서 조리교육 재능 기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강원랜드 조리팀 전제갑, 홍필순 차장, 안종환 과장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