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타운하우스 ‘도담타운하우스’ 분양...도심 접근성 개선

신혜정 기자 / 기사승인 : 2020-11-18 13:20:16
  • -
  • +
  • 인쇄

 

[하비엔=신혜정 기자] 정원과 담 등을 공유하며 창과 문은 주택의 전면과 후면에 배치하는 타운하우스는 고급연립주택, 단독주택단지를 원하는 수요자들로부터 오래 전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면서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생활을 하기 위한 주거형태로 주목을 받고 있다. 

 

타운하우스는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 동시에 방범·방재 등 관리의 효율성을 높인 주거 형태인 만큼  과거 도심 내에서는 찾기가 쉽지 않아 도심 접근성 및 편의성이 단점으로 꼽혀왔지만 최근에는 타운하우스의 단점이었던 도심 접근성, 편의성을 개선한 타운하우스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 가운데 용인 수지구에 마련되는 타운하우스인 ‘도담타운하우스’가 분양을 진행 중이다.

 

용인타운하우스 ‘도담타운하우스’는 성남, 판교, 분당 등 수도권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고 광교산이 인근에 위치해 숲세권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다.

 

총 21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도담타운하우스 수지는 154.93㎡~179.21㎡ 다양한 타입별 면적으로 구성되며 주거 공간마다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았다.

 

여기에 ㈜도담개발이 철근콘크리트 기본골조를 기반으로 한 고품격 타운하우스 설계를 제공해 아파트 못지않은 고급 주거 공간을 누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도담타운하우스 수지는 이마트수지점과 신세계백화점, 성복역이 인근에 있다.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곳에는 신봉초와 신봉중, 신봉고 등이 자리해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용인 광교산 개발제한구역선 끝자락에 조성되는 만큼 도심의 편리한 인프라와 함께 청정 자연의 쾌적한 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최근 수요자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는 '숲세권' 입지도 확보하고 있다.

 

용서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가 JC로 연결돼 강남까지 20분대에 연결된다. 대중교통 역시 15분 거리(4km 이내)에 신분당선 성복역을 이용할 수 있고, GTX용인역(가칭)~신봉 경전철(용역 발주 중) 사업이 한창이다.

 

도담타운하우스 관계자는 "용인타운하우스는 수도권 진입이 수월하며 출퇴근도 용이해 늘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