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2023 대한민국브랜드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4 12:23:43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하나투어는 지난 13일 열린 ‘제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창의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지난 13일 열린 제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수상식에서 양성회 하나투어 고객경험본부장(왼쪽)과 이재석 산업통상자원부 엔지니어링디자인과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투어]

하나투어는 앞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리뉴얼하고, 기존 브랜드 운영조직을 고객 경험 본부로 확장해 고객 중심의 브랜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특히 고객 중심의 숙박 및 식사를 포함하고, 쇼핑관광은 제외하는 일정으로 고객만족을 선사하는 ‘하나팩 2.0’을 선보인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하나팩 2.0’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3 국가서비스대상’에서 패키지 여행 부분을 수상하기도 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나투어가 여행업계의 변화를 주도하고, 고객 중심 경영의 실천을 위해 상품과 서비스 전반에 걸쳐 혁신한 점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에 두고 앱 서비스 확대와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혁신적인 앱 서비스를 통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3 한국의 경영대상’  Innovation Best Practice 부문(앱 서비스 분야)을 수상한 바 있다. 또 우수한 고객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아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여행사 부문 2년 연속 1위(2019년, 2023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