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모로코에 디지털 전환 노하우 전수

이길주 / 기사승인 : 2023-07-03 16:12:50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이길주 기자] 이노비즈협회는 오는 15일까지 ‘모로코형 디지털 전환 대응전략 수립을 위한 초청연수’를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연수는 지난 2021년부터 올해까지 3년 간 추진하는 ‘모로코 디지털전환 역량 강화 연수사업’에 따라 진행된다. 연수 마지막 년도를 맞이하는 올해는 코로나19 완화에 따라 모로코 경제기획원(HCP)의 통계 전문 담당자가 참여하는 초청 연수로 이뤄진다.
 

 모로코 디지털 전환 대응전략 수립을 위한 초청연수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노비즈협회]

우선 이론 중심의 공공데이터와 전자정부, 한국은행의 경제통계 편제 및 이해, 한국의 클라우드 컴퓨팅 정책과 디지털 플랫폼 정부 전략 등을 주제로 한 강의가 운영된다.

또 통계청, 한국통계진흥원, 한국통계정보원, 한국산업지능화협회 등 유관기관 방문을 통한 실무 중심 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김세종 이노비즈정책연구원장은 “연수의 마지막 년도를 첫 대면연수로 진행하는 만큼 연수생들이 본국으로 돌아가 모로코형 디지털전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심층 지원하고 향후 현지 혁신기업을 중심으로 한 민간 협력 강화에도 앞장설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이번 연수과정 외에도 캄보디아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을 위한 혁신형 패킹기술 개발 교육, 페루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발굴 육성을 위한 인증제도 전수사업 사후지원 현장사업 등 다양한 공적개발원조 사업 추진을 통한 제조혁신기업의 글로벌 진출 기반 마련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