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아이세움, <홍진경·김라엘의 공부왕 찐천재 역사 만화> 출간

노유정 / 기사승인 : 2023-03-09 14:55:10
  • -
  • +
  • 인쇄
18일 오후 2시, 교보문고 광화문점서 출간 기념 사인회 개최

[하비엔뉴스 = 노유정 기자] 미래엔 아이세움은 지난 2일 <홍진경·김라엘의 공부왕 찐천재 역사 만화> 1·2권을 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신간 <홍진경·김라엘의 공부왕 찐천재 역사 만화>는 한국사의 흐름을 만화로 살펴볼 수 있는 학습 만화 시리즈로, 저자들의 특유한 유쾌함은 물론 신병주 교수(건국대학교 사학과)의 감수로 전문성까지 더했다.

 

  ▲ <홍진경·김라엘의 공부왕 찐천재 역사 만화>. [사진=미래엔 아이세움]

 

이번에 출간된 도서는 선사시대부터 근현대에 이르는 총 4권의 시리즈 가운데 ‘선사시대~통일 신라’로 구성된 1권과 ‘고려~조선 건국’을 다루는 2권이다.

 

1권에서는 우리나라 최초의 국가인 ‘고조선’과 고구려의 영토를 크게 넓힌 ‘광개토 대왕’, 도교와 불교가 어우러진 걸작 ‘백제 금동 대향로’ 등을 담았다. 또 2권은 고려를 세우고 후삼국을 통일한 ‘왕건’과 거란을 무찌른 ‘귀주 대첩’, 세계 최초의 ‘금속 활자’ 등 각 시대별 주요 사건과 인물, 유적을 다뤘다.

 

미래엔 아이세움 관계자는 “독서 후에는 ‘라엘이의 느낀 점’ 코너를 통해 나만의 시각으로 역사를 생각해 볼 수 있고, ‘역사왕 찐천재 더 알아보기’ 코너에서는 주요 유물과 유적의 사진, 연계 정보를 배울 수 있다”며 “이외 ‘역사왕 찐천재 퀴즈’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 등이 수록돼 공부한 내용을 점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엔 아이세움은 오는 13일까지 네이버 폼 응모자 가운데 100명을 선정해 오는 18일 오후 2시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열리는 홍진경·김라엘의 사인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