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슬란트, 크립토택스와 기술 협력…실시간 트랜잭션별 ‘취득가액’ 분석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3-03-29 18:06:38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블록체인 기술기업 헥슬란트는 가상자산 세금 전문 서비스인 ‘크립토택스’와 실시간 트랜잭션별 취득가액 분석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을 통해 헥슬란트는 입출금 트랜잭션을 관리하는 옥텟 내에 크립토택스의 실시간 취득가액 분석 기능을 결합할 예정이다. 또 가상자산 세금 관리를 위한 데이터 저장과 관리 기능도 함께 오픈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술기업 헥슬란트가 가상자산 세금 전문 서비스인 ‘크립토택스’와 실시간 트랜잭션별 취득가액 분석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크립토택스는 가상자산 거래자들에게 정확하고 간편한 가상자산 모니터링과 거래 증빙, 가상자산에 대한 세액 산출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안정적으로 가상자산 거래내역 및 자산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합리적인 세금 납부가 가능하다.

 

헥슬란트는 지갑 인프라 서비스인 ‘옥텟’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국내 가상자산사업자(VASP)의 50%를 점유하고 있다. 누적 거래 자산 38조원, 81개사 기업이 사용하고 있고, 특히 지갑 인프라 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ISMS 취득을 바탕으로 금융권 수준의 정보보호관리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옥텟은 가상자산 입출금에 대한 트랜잭션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취득가액 추적 관리를 쉽게 하고, 고객사의 세무회계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류춘 헥슬란트 부대표는 “실시간 트랜잭션이 발생한다는 것은 이미 세금처리가 필요한 이력들이 생겨나고 있다는 뜻으로, 즉각적인 취득가액 관리 시스템이 필요하다”며 “실질적인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옥텟 인프라와 실시간 트랜잭션의 취득가액 관리 서비스를 가진 크립토택스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객사의 세무 준비를 도울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