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 그랜드호텔, ‘호텔 서비스’ 부문 환경표지 인증 취득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0 14:12:04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강원랜드는 하이원 그랜드호텔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호텔 서비스’ 부문 환경표지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환경표지 인증제도’는 재료와 제품을 제조, 소비, 폐기하는 전 과정에서 오염물질과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자원과 에너지 소비를 절약하는 등 ‘환경성’을 개선했다고 인정되는 제품과 서비스에 부여되는 환경부 공식 인증제도다.

 

 김용국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친환경 안전본부 본부장(오른쪽)과 염장수 강원랜드 리조트 본부장 직무대행이 환경표지 인증 현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강원랜드]

 

강원랜드는 에너지 및 물 절약, 폐기물 발생량 및 유해 화학 물질 사용 저감, 녹색 구매와 환경 경영, 부대시설 등 7개 부문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아 환경표지 인증서를 취득했다.

 

특히 호텔 객실에 비치된 어매니티를 고체형 친환경 용품으로 교체하고, 지난해 9월부터 현재까지 호텔 노후 거위털 침구류 383여개를 신제품으러 재생산해 사용하는 등 플라스틱 프리와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염장수 강원랜드 리조트본부장 직무대행은 “환경표지 인증을 위한 직원들의 협조와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리조트 운영을 위한 활동을 그치지 않고 이어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