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차기 회장 후보에 양종희 부회장 내정

홍세기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8 16:58:21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홍세기 기자] KB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회추위)가 양종희 현 KB금융지주 부회장을 차기 회장 최종 후보로 선정했다.

 

8일 회추위에 따르면, 이날 오전부터 양 부회장과 허인 KB금융지주 부회장, 김병호 베트남 HD은행 회장(전 하나금융지주 부회장) 3명을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한 뒤 투표를 통해 양 부회장을 윤종규 현 회장의 후임으로 낙점했다.

 

 KB금융지주.

 

양종희 내정자는 은행부터 보험까지 KB금융그룹의 핵심 사업에 두루 능통한 전문 금융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1961년 전주 출생인 양 내정자는 전주고와 서울대 국사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1989년부터 국민은행에 몸담아 서초역지점장과 KB금융지주 전략기획부장(상무), 경영관리담당 부사장 등을 역임했다.

또 지난 2016년 3월 KB손해보험 사장으로 취임해 2020년 12월까지 연임했고, 지난 2021년 1월 KB금융지주 보험·글로벌 등을 관장하는 부회장 자리에 올랐다. 이어 올해 1월부터는 부회장으로서 KB금융그룹의 개인고객·자산관리·연금 등을 총괄하고 있다.

KB금융지주는 법령 등 관련 자격을 다시 한 번 검증한 뒤 오는 12일 이사회를 거쳐 양 부회장을 차기 회장 후보로 공식 추천할 예정이다. 차기 회장 선임 여부는 현 윤 회장의 임기가 끝나는 오는 11월 열릴 예정인 임시 주주총회에서 확정된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