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그룹 ‘AB6IX’, 중기 협업 ‘니치 향수’ 유럽시장 진출

박정수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5 16:16:59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박정수 기자] K-POP 아이돌 그룹 AB6IX와 국내 중소기업이 협업해 탄생한 니티 향수 브랜드가 유럽시장에 진출했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은 K-POP 아이돌 그룹 AB6IX가 지난해 영국 런던에서 론칭한 니치 향수 ‘빌라 에르바티움이 현지 상시 판매를 확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이돌 그룹 AB6IX의 웅과 우진.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이하 CAST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된 빌라 에르바티움은 향수, 과학 혹은 예술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을 소재로 더 가치있는 삶을 경험하게 하고 색다른 향 문화를 제안했다는 평이다.

 

빌라 에르바티움은 꽃과 식물의 잎, 줄기, 뿌리 등에서 추출된 천연향료를 메인으로 개발된 감정 향 컬렉션이다. 

 

회사 관계자는 “빌라 에르바티움은 AB6IX 멤버들이 간직하고 싶은 감정이나 모습을 향으로 마음껏 표현한 제품이다”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작은 유리병 속에서 AB6IX 멤버들의 감성적인 이야기를 느낄 수 있다”라고 말했다. 

 

AB6IX와 빌라 에르바티움의 협업 제품은 지난해 10월21일~11월17일 영국 런던의 75 REDCHURCH와 MK2UK에서 열린 2023 CAST 팝업스토어’에서 론칭됐다. 또 지난해 11월16~19일 대만에서 열린 소비재 박람회 ‘팝업 아시아’와 대만 유명 편집숍 ‘25TOGO에 선보여 큰 관심을 모았다. 특히 AB6IX의 멤버 웅과 우진은 당시 CAST 부스를 찾아 눈길을 끌었다. 

 

정길화 진흥원 원장은 “‘2023 CAST 사업’을 통해 그동안 동남아에 쏠려있던 한류 및 한국 상품 시장이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B2B 박람회와 팝업스토어 등을 통한 B2C 판매 확보로 매출을 다각화하고 CAST 상품의 잠재 소비자층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CAST 사업’은 한류와 연계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과 한류의 외연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0년부터 해마다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