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밴드, ‘오밴완 챌린지’ 시작…MZ 취향 저격

이길주 / 기사승인 : 2023-07-03 17:08:00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이길주 기자] 네이버 밴드의 ‘미션 인증’ 참여자가 활성화되는 가운데, 더 나은 사용성을 위해 밴드 서비스 일부 기능 고도화와 더불어 여름 시즌을 맞이 신규 미션 인증 이벤트가 진행된다.


네이버 밴드는 원활한 미션 인증을 위한 일부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고, 오는 8월까지 올 여름 시즌을 겨냥한 ‘오밴완 챌린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네이버 밴드는 오밴완 챌린지를 시작한다. [사진=네이버]

밴드의 미션 인증 기능은 사용자가 직접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 결과를 공유하며 상호 동기 부여하는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서비스다. 지난 2019년 처음 도입한 이래, 최근 몇 년 사이 부지런하고 생산적인 삶을 뜻하는 ‘갓생’ 문화에 익숙한 MZ 세대 사이 큰 인기를 끌며 활용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버 밴드는 오는 하반기에도 미션 인증 밴드 참여를 더욱 활성화하고자 사용자 참여를 독려하는 새로운 프로모션을 도입한다. 오밴완 챌린지는 미션 인증 기능을 통해 새로운 미션에 참여하고 인증글을 남기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다.

독서, 운동, 공부 등 사용자가 선호하는 다양한 주제에 맞게 미션을 생성해 참여하면 된다. 인증글을 작성할 때마다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인증글을 여러 번 작성할수록 획득 가능한 혜택도 늘어나는 방식이다.

미션 인증 편의를 돕는 다음 미션 예약, 미션별 위젯 등 새로운 기능들도 새롭게 선보였다. 다음 미션 미리 예약 기능은 밴드로 미션 달성에 성공하는 사용자들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여러 번 난도를 높여 미션을 진행하는 사용성에 착안해 고안됐다.

이달 중 미션 인증글만 묶어볼 수 있는 기능도 오픈될 예정이다. 해당 기능이 업데이트 되면, 학급밴드나 팀밴드에서 미션을 진행하더라도 미션 인증글과 일반 글을 구분해 볼 수 있어 목적에 맞게 더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정민 네이버 커뮤니티 CIC 리더는 “본격적인 엔데믹과 함께 미션 인증 밴드를 적극 활용해 다양한 성취를 이루려는 사용자가 늘어난 만큼, 기술적 노력과 다양한 정책 등을 통해 사용자의 목표 성취를 적극 지원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