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현대오토에버 모빌리티 임베디드 SW스쿨’ 교육생 모집

윤대헌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6 17:04:24
  • -
  • +
  • 인쇄

[하비엔뉴스 = 윤대헌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오는 30일까지 ‘현대오토에버 모빌리티 임베디드 SW스쿨’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2기는 총 28명을 선발하고, 오는 11월27일부터 내년 5월31일까지(총 교육시간 1000시간) 한국전파진흥협회 서초사옥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현대오토에버 모빌리티 임베디드SW스쿨 1기 오리엔테이션 모습. [사진=한국전파진흥협회]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앞서 지난 4월 K-디지털트레이닝의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교육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를 통해 현대오토에버&현대엔지비와 함께 과정의 설계·운영부터 취업연계까지 진행하는 기업주도형 전문 교육과정 ‘현대오토에버 모빌리티 임베디드 SW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기의 경우 오는 12월 수료를 앞두고 있고, 우수 수료생에게는 11월 중순부터 현대오토에버 입사를 위한 채용연계 기회가 주어진다.

 

교육과정은 현대엔지비가 현대오토에버 현업 뿐만 아니라 모빌리티 임베디드 SW 산업계에서 요구하는 임베디드 SW 개발 역량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설계했다. 또 현대오토에버의 실제 개발 업무환경에서 차량용 임베디드 통신시스템 구현·운영 관련 주제를 프로젝트 기반 학습에 편성했고, 실물자동차를 활용한 현장실습 기반 학습도 수행한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1기에 이은 2기 과정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SW 인재 공급에 앞장서고, 미래인재의 인적인프라 환경 구축에도 지속적으로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오토에버 모빌리티 임베디드 SW스쿨 2기는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의 경우 무료 교육이 가능하고,  서류전형과 CS테스트,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