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시터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취득과정 무료수강 이벤트 시행

임종현 / 기사승인 : 2019-08-21 16:17:20
  • -
  • +
  • 인쇄

‘한국장학진흥원’이 애견미용사 관련 펫시터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시행해 반려동물 서비스 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이바지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번 이벤트는 동물원 사육사나 동물병원 간호사가 되는 법을 찾는 구직자 등을 위해 열렸다. 애완견 길들이기 노하우를 아카데미에서 배우고 싶은 사람부터 개조련사 같은 동물 관련 직업 취업 희망자까지 누구나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의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 인강은 강아지 키우는 법을 배울 수 있는 팻시터 과정이 포함돼 있다. 애완동물미용사 업무와 애견카페 창업에 도움이 되는 반려동물 관련 지식을 국비지원 학원보다 비용 부담이 없는 인강으로 배울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또한 반려동물에 관한 기초 교육법부터 심화 훈련법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므로 애견트레이너(개훈련사) 연봉을 알아보며 관련 구인기관으로 취업하기 원하는 구직자를 포함해 누구나 어려움 없이 학습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벤트에 당첨된 회원은 한국장학진흥원의 반려견행동전문가인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등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다. 이 중에는 개장례식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 과정도 운영되고 있다. 또한 해당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본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이번 이벤트를 열었다”며 “앞으로도 유망자격증에 관한 교육서비스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꾸준히 열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