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트맨 스토리’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이만한 거 없어

김준호 / 기사승인 : 2019-07-08 11:19:20
  • -
  • +
  • 인쇄
'배트맨 : 이어 원'은 배트맨의 기원에 대해 가장 영향력 있게 묘사한 코믹스라는 평을 받는다(사진=123RF)

DC코믹스 가운데 배트맨이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만들기에 적합하다는 평이다.


전문가들은 인기는 말할 것도 없고 각 시리즈가 특색있다는 설명이다.


배트맨 스토리 중 애니메이션으로 만들기에 적합한 스토리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배트맨 : 이어 원

'배트맨 : 이어 원'은 배트맨의 기원에 대해 자세히 밝힌 코믹스 중 하나다. 설문 조사에 의하면 많은 팬이 '배트맨 : 이어 원'이 가장 영향력 있는 배트맨의 기원에 관한 코믹스라고 평가했다.


롱 핼러윈

배트맨 세계관에 등장하는 캐릭터 중 으스스하고 잔인한 분위기에 어울리는 캐릭터를 고르라면 제프 롭과 팀 세일이 만든 핼로윈 코믹스에 등장하는 배트맨을 고를 수 있을 것이다.


이들은 13개 파트로 나뉜 스토리를 통해 배트맨이 고담을 지배하던 마피아 가족들을 퇴치한 이야기를 다룬다.


고담에서는 마피아 가족들의 존재가 배트맨만큼이나 중요하다. 이런 마피아 가족들은 이미 고담을 배경으로 한 라이브 액션 영상에 다수 등장한 바 있다. 이들을 애니메이션으로 바꾸면서 빌런으로 대체하는 것은 어떨까?


혼란스러울 것처럼 들리지만 '롱 핼러윈'을 보면 어느 정도 가닥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코믹스는 고담에서 가장 악명 높은 비정부주의자들과 그들의 광기에 관해 이야기한다.


'데스 오브 패밀리'는 애니메이션화 하기에 적합한 배트맨 코믹스다(사진=123RF)

배트맨 : 데스 오브 패밀리

'배트맨 : 데스 오브 패밀리' 코믹스를 읽지 않은 팬이 있다면 지금 당장 읽는 편이 좋을 것이다.


이 코믹스는 코믹스로서도 훌륭할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화 하기에도 적합한 스토리를 다룬다. DC는 이 코믹스를 통해 새로운 조커를 새로운 52개 이슈 코믹스에 투입하는 도전을 했고 그만큼 코믹스의 이야기가 무겁고 잔인하지만 팬들에게는 큰 즐거움을 줄 것이다.


다만 이 코믹스가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다면, 무거운 이야기를 다루기 때문에 성인 대상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거나 스토리 텔링이 다듬어져야 한다는 도전 과제가 있다.


아캄 정신병원 : 심각한 지구 위에 있는 심각한 집

모리슨이 쓴 배트맨 세계관은 시적이고 엄숙하며 어둡고 진지하다. 이 코믹스에서는 모든 것이 예술적인 여행으로 변모한다. 이것은 모리슨과 맥킨이 다양성을 추구하는 한 방법이다.


'아캄 정신병원'은 조커를 둘러싼 수많은 미스터리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다. 그렇기 때문에 이 코믹스 시리즈 또한 애니메이션화에 적합하다.


이것은 배트맨의 숙적들의 왜곡된 정신을 해체하고 극도로 어두운 색조로 심리에 주목한 코믹스다.


바벨탑

이 코믹스는 배트맨만의 이야기라기 보다는 저스티스 리그의 이야기다. 배트맨과 동료들이 고담 시를 수호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또 이 코믹스는 배트맨과 저스티스 리그 구성원들 간의 관계를 잘 보여주며, 음모와 배신으로 가득 차 있다. 배트맨은 슈퍼 파워를 지닌 동료들이 어느 순간 악당으로 변모할 때를 대비해 그들의 약점 등의 정보를 수집한다.


라즈 알 굴이 이를 찾아내고 저스티스 리그를 파괴하기 위해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음모가 시작된다.


이 이야기 또한 플롯의 흐름이 애니메이션화에 적합하다. 또 배트맨이라는 캐릭터에 대해 한결 더 깊이 들어가기 때문에 팬들로서도 꼭 봐야 할 스토리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