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주목한 최고의 성인을 위한 애니메이션

김명석 / 기사승인 : 2019-06-05 09:59:53
  • -
  • +
  • 인쇄
▲넷플릭스는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다(사진=ⓒ플리커)

넷플릭스는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다. 재미있는 콘텐츠를 스트리밍하는 것은 물론 자체적으로 경쟁력 있는 작품을 만들기도 한다. 대중을 즐겁게 하기 위해 늘 새로운 모습을 보이려는 것이다. 게다가 넷플릭스는 드라마, 영화, 버라이어티 방송은 물론 애니메이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를 스트리밍하고 있다.


넷플릭스에서 많은 인기를 끈 성인 대상 애니메이션을 소개한다.


캐슬바니아(Castlevania)

비디오 게임 마니아라면 아마 '캐슬바니아'라는 이름을 들어봤을 것이다. '캐슬바니아'는 전설적인 게임을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이다. 현재 애니메이션은 넷플릭스에서 시즌 2까지 방영됐다.


이 애니메이션은 왈라키아라는 가상의 국가에서 시작된다. 리사라는 이름의 소녀는 드라큘라의 신비로운 성에 들어가 인류애를 가르치려고 시도한다. 리사와 드라큘라는 결국 결혼하게 되는데, 불행한 사건이 벌어지면서 리사가 마녀로 몰려 마을 사람들에게 화형당한다. 드라큘라는 화가 나서 왈라키아의 수도 전체를 학살해 버린다.


이후 등장하는 트레버 벨몬트는 방랑자다. 벨몬트 가문은 대대로 전설적인 몬스터 헌터들이었으며 초자연적인 능력을 지니고 있었다. 트레버는 왈라키아를 여행하며 드라큘라의 대학살을 멈추고자 한다.


▲'캐슬바니아'는 비디오 게임을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이다(사진=ⓒ플리커)

보잭 홀스맨(Bojack Horseman)

'보잭 홀스맨'은 밀레니엄 세대 시청자에게 인기를 끈 성인 대상 애니메이션이다. 의인화된 말이 주인공으로 등장하 우울증, 직업의 불안정성 등 현대인들이 고민할 만한 내용을 다룬다.


'보잭 홀스맨'은 인간과 의인화된 동물들이 공존하는 세계에서 커리어를 되살리려고 시도하는 주인공 캐릭터 보잭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보잭은 고양이인 매니저 프린세스 캐롤린과 함께 때로는 이상하고 때로는 우스꽝스러운 사건들을 경험한다.


이 애니메이션은 코미디 기반이지만 우울증에 대해서도 상당히 많은 시간을 할애해 다루는 등 블랙 코미디 요소가 강하다. 또한 할리우드를 비롯해 현대 미디어에 대한 비판이 많이 들어 있다. 시청자들에게 '인생'이란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해주는 애니메이션이다. 현재 넷플릭스에서 시즌 5까지 방영됐다.


디스인챈트(.Disenchantment)

인기 애니메이션 '심슨 가족'의 제작진이 만든 애니메이션 '디스인챈트'는 판타지 모험을 기반으로 한 작품이다. 중세 왕국 드림랜드의 술고래 공주 빈은 결혼에서 벗어나고자 한다. 부모님이 강요한 결혼을 하지 않고 자신의 운명은 스스로 개척해 나가겠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결혼식에서 도망친 빈은 엘프인 엘포와 개인 악마인 루시를 만난다. 이들은 함께 모험을 헤쳐 나가며 자신만의 길을 찾는다.


'심슨 가족'을 만든 맷 그레이닝이 이번 애니메이션에서도 매력을 뽐냈다. 캐릭터와 스토리가 매력적이고 재치있다. 이 애니메이션은 중세 판타지를 배경으로 '심슨 가족'의 기존 팬은 물론 팬이 아니었던 시청자들까지도 사로잡을 것이다.


데빌맨 크라이베이비(Devilman Crybaby)

'데빌맨 크라이베이비'는 나가이 고의 원작 만화를 기반으로 한 일본의 애니메이션이다. 컬트 클래식을 현대화한 애니메이션으로, 유혈이 낭자하기 때문에 성인 대상 애니메이션으로 지정됐다.


이야기의 배경은 현대 일본으로, 주인공인 소년 후도 아키라는 인간의 영혼을 가진 채 악마가 됐다. 그래서 악마들과의 전쟁을 시작하는데, 곁에는 미스터리한 친구 아스카 료가 있다.


이 애니메이션에서 논쟁이 되는 점 중 하나는 특정한 종교 유형에 관한 주제다. 애니메이션 전반에서 묵시록적인 분위기가 풍긴다. '신세기 에반게리온' 등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데빌맨 크라이베이비'는 더욱 판타지적인 접근 방식을 보인다. 잔인한 장면을 잘 볼 수 있는 시청자들이라면 꼭 봐야 할 애니메이션이다.


▲'데빌맨 크라이베이비'는 나가이 고의 원작 만화를 기반으로 컬트 클래식을 현대화한 애니메이션이다(사진=ⓒ위키미디어 커먼즈)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