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는 배트맨: 조커의 복수'...웃음가스에 중독된 배트맨, '최대위기'

김지연 / 기사승인 : 2018-01-11 06:32:44
  • -
  • +
  • 인쇄
▲ 웃는 배트맨의 이야기는 배트맨을 향한 조커의 복수의 이야기이다. 조커는 배트맨을 죽이기 위해 몸에 신경독소를 주입해 천천히 그의 마음을 타락시켰고, 배트맨은 점점 조커가 되어가고 있다(출처=Krikkiat via Shutterstock.com)

웃는 배트맨(Batman Who Laughs)이 지난 여름 소개된 이후로, DC 코믹스 팬들은 이번 가을 DC의 크로스오버 이벤트에서 가장 유명한 악당 조커에게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배트맨과 그의 영원한 숙적 조커의 멋진 조합이 그 여느 때보다 더 큰 홍보가 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조커는 어떤 인물일까?


“나이트메어 배트맨”은 저스티스 리그의 나머지 멤버들로 구성된 웃는 배트맨이 이끄는 스쿼드이다. 각각의 멤버들은 배트맨이 플래시의 스피드 포스(Flash’s Speed Force)를 이용하는 방식과 아레스의 투구(helm of Ares)나 그린랜턴 반지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각자의 방식으로 말한다.


폴리곤(Polygon)에 따르면, 새로 출간된 “웃는 배트맨 #1”은 조커가 어떻게 배트맨의 지성과 결단력에 자신의 도덕상을 접목시켰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보여준다.


조커는 배트맨에게 마지막 복수를 생각해내고, 노출되면 누구나 죽어버리고 천천히 정신이 피폐해져가는 신경독소로 배트맨을 감염시킨다. 다행히도 배트맨은 이를 견뎌내고 조커를 죽이지만, 배트맨은 배트케이브에 자신의 동료들을 불러 안 좋은 소식을 알리게 된다. 그가 조커로 변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예전에 그랬던 것 처럼, 배트맨의 동료인 △나이트윙 △배트걸 △레드 로빈은 배트맨을 구하기 위해 치료제를 찾아나선다.


하지만, 다크 멀티버스(Dark Multiverse)는 우리가 기대했던 대로 끝나지 않을 것이다. 또한 DC 유니버스의 제작자들의 연출이 잘못된 방향으로 간다면, 결국 비극적인 결말을 맺게 될 것이다.


웃는 배트맨 #1은 현재 출판 중이며, 다크나이트: 메탈은 12월 배트맨: 메탈 #4 로 계속해서 연재될 것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