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즈4, 대학팩 추가...대학 생활 즐기고 장학금도 받아라

박용일 / 기사승인 : 2019-11-21 14:04:00
  • -
  • +
  • 인쇄
심즈4에 대학팩이 추가됐다(사진=플리커)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4가 지난 14일 새로운 확장팩을 출시하면서 게임 내 시나리오 폭을 넓혔다. 이번 신규 대학팩은 이전 시리즈 플레이어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이전 시리즈의 대학 생활과 현재 4시리즈의 대학 시나리오에는 차이점이 발생한다. 이전 시리즈보다 대학 생활에 보다 중점을 둔 새로운 게임 메카니즘을 부여했다. 가령 기숙사 생활이나 특정 과목 이수 등 캠퍼스 생활을 더욱 적극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물론 일부 이전 시리즈와 비슷한 방식으로 이어지는 요소들도 존재한다.


이전 버전에서의 대학팩 내용

이번 시리즈에서 캐릭터들은 5년 이상 동안 성인처럼 활동할 수 있다. 다양한 여러 직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사랑에 빠질 수도 있고, 이후 결혼해 자녀를 낳는 등 실제 성인이 되어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경험할 수 있는 것. 


청년 시기와 성인 시기의 가장 뚜렷한 차이점이라면 캐릭터의 외관이다. 청년 시기의 캐릭터가 보다 젊어 보이도록 나타나는 것. 그 외 다른 차이는 거의 없다.


심즈4의 대학팩은 이전 버전들보다 더욱 차별화되고 독특한 특징을 자랑한다(사진=플리커)

사실 이전 3판에서도 대학 확장팩을 가진 플레이어들은 캐릭터를 청년때부터 시작해 대학 생활까지 누릴 수 있었다. 가령 기숙사나 임대 주택에 살면서 수업을 듣는 것 등으로, 이외 장학금을 지원받기 위해 좋은 성적을 유지하는 등 실제 대학생들의 현실적인 시나리오가 모두 반영됐다.


이같은 3판의 대학팩은 이전 2판과 비교하면 옵션이 더욱 추가된 것이다. 2판의 경우, 청년 심들은 4년간 대학에서 쉬지 않고 계속 공부를 해야 했다. 대학을 마치고 난 후에는 성공 여부에 따른 결과를 받아야 했다. 


그러나 3판에서는 아무런 제한 사항없이 대학에 진학할 수 있으며, 대학에 있는 동안은 나이를 먹지도 않았다.


심즈4 대학팩의 차별화된 특징

이번 4판의 대학팩에는 두 곳의 명문대가 등장한다. 하나는 브라이트체스터 대학이며, 다른 하나는 폭스버리 공대다. 브라이트체스터 대학은 예술과 인문학에 중점을 둔 유서깊은 명문대로, 학생들이 다양한 도전에 맞설 수 있도록 명석한 인재로 키워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대학에서 플레이어들은 생물학을 비롯한 컴퓨터 공학, 경제학, 물리학, 심리학, 혹은 빌런학을 학위로 선택할 수 있다. 이외 미술사와 조리, 연극영화, 미술, 역사, 언어와 문학, 커뮤니케이션은 고급 학위로 분류된다. 이 두 가지의 학위 유형은 캐릭터의 향후 직업 경로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폭스버리대학의 경우 브라이트체스터보다 현대적인 캠퍼스를 자랑한다. 이곳은 과학기술에 보다 중점을 둔 곳으로, 일반 학위와 고급 학위가 브라이트체스터와 정 반대다. 


바로 미술사와 조리, 연극영화, 미술, 역사, 언어와 문학, 커뮤니케이션이 일반 학위이며, 생물학과 컴퓨터 공학, 경제학, 물리학, 심리학, 빌런학이 고급 학위로 분류되는 것이다.


플레이어는 자신이 선택하고픈 대학에 등록할 수 있지만, 자신의 캐릭터를 가장 뛰어난 수준으로 이끌 수 있는 기관에 입학시키는 것이 가장 좋다.


게임의 공식 포럼인 스파이크판74는, 이같은 학위 유형이 심스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했다. 특히 생물학이나 경제학과를 마칠 경우 보다 좋은 직장을 얻을 수 있어 유리하게 시작할 수 있다고 조언햇다. 관련 경력에 있어 중간관리자급부터 시작할 수 있는 것이다.


학과만큼이나 우수한 성적으로 학위를 받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자신이 선택한 커리어 경로에서 더 우월한 위치부터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학위는 심즈의 일당과 휴가, 보너스, 업무 성과 등을 자동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이와 관련, 특정 학위의 잠재적 커리어 경로는 하기와 같다.


* 생물학 : 보디빌더 커리어로 시작할 수 있다.


* 컴퓨터 공학 : 프리랜서 프로그래머 혹은 스타트업 기업가로 이어질 수 있다.


* 경제학 : 비즈니스 커리어 경로로 직접 나아갈 수 있다.


* 물리학 : 우주 비행사 커리어로 연결된다.


* 심리학 : 다이아몬드 에이전트로 이어질 수 있다.


또한 이전 버전과 마찬가지로 이번 대학팩에서도 학교로부터 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학업이나 운동 장학금 등으로, 이미 커리어를 가지고 있더라도 장학금을 신청하고 받는데 제한이 없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