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탁상 게임 5

이경민 / 기사승인 : 2019-10-23 17:13:44
  • -
  • +
  • 인쇄
탁상 게임은 가족과 친구들이 한데 모여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이다(사진=픽사베이)

탁상 게임은 가족이나 친구들이 모여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이다. 탁상 게임을 많이 해본 사람과 초보자가 함께 할 경우 경험자만 승리를 맛보기 쉽다. 초보자도 재미있게 즐기고 승리할 수 있는 탁상 게임, 대표적인 게임을 추천한다.


피아스코(Fiasco)

엔터테인먼트 잡지 페이스트에 따르면 '피아스코'는 가장 기본적인 롤플레잉 게임이다. 이 게임에는 주사위, 색인 카드, 시나리오가 포함된다. 야망으로 가득 찬 작은 마을에서 벌어지는 일을 다룬다. 플레이어들은 주사위를 굴려 게임의 시나리오를 완성해간다. 각 플레이어는 서로 이웃 관계이며, 마을 내의 장소, 물건 등을 공유한다. 시나리오가 생성되면 플레이어들은 교대로 장면을 이어간다.


'피아스코'는 기본적인 롤플레잉 게임으로 주사위, 색인 카드, 시나리오로 구성된다(사진=플리커)

스시 고!(Sushi Go!)

만약 초밥이나 회를 좋아한다면 더 즐겁게 할 수 있는 게임이 있다. 보드게임 회사인 다이시 고블린이 만든 '스시 고!'다. 이 게임은 모든 종류의 초밥 관련 항목을 수집하는 카드 패스 게임이다.


게임은 3라운드로 진행되며, 3라운드가 끝났을 때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한 플레이어가 이긴다. 게임을 진행할 때 필요한 것은 카드와 종이, 그리고 점수를 계산할 계산기나 휴대전화다. 이 게임은 음식과 관련된 게임이기 때문에 식사 시간 전이나 후에 실시하기 좋으며 플레이어들은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게임 진행 방법과 점수 계산 방법을 잘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게임이 혼란스러울 수 있다.


던전 앤 드래곤 5번째 에디션(Dungeons & Dragons, 5th edition)

미디어 및 게임 콘텐츠 웹사이트인 게임레이더에 따르면, '던전 앤 드래곤 5번째 에디션'은 초보자도 즐기기 쉬운 탁상 롤플레잉 게임이다. 이 게임은 무한한 상상력을 가진 사람들에게 잘 어울린다. 플레이어는 다면체 주사위 세트와 던전 앤 드래곤 책을 갖고 게임을 진행한다. 플레이어는 풍부한 상상력을 활용해 게임을 진행해 나간다. 판타지 어드벤처를 좋아하고 롤플레잉으로 시나리오를 만들어 나가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선택이다.


이 게임은 무한한 상상력을 가진 사람들에게 잘 어울린다. 플레이어는 다면체 주사위 세트와 던전 앤 드래곤 책을 갖고 게임을 진행한다(사진=위키미디어 커먼즈)

블레이드 인더 다크(Blades in the Dark)

공상과학과 판타지 팬들에게 잘 어울리는 게임이다. '블레이드 인 더 다크'에서 플레이어는 밀수업자, 불법 상인, 도둑 등 범죄자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플레이어는 가장 악명 높은 범죄자가 돼서 지하 세계에서 많은 돈과 영토를 얻어야 한다.


게임 진행에는 주사위가 필요하다. 다소 어두운 내용이지만 상상력이 필요한 게임, 그리고 모험이 가득한 게임을 진행하고 싶은 플레이어들에게 어울린다.


스타워즈 : 제국의 가장자리와 제국의 부흥

이 게임은 유명한 스타워즈 프랜차이즈의 롤플레잉 게임으로 두 가지로 분리돼 있다. '제국의 가장자리'와 '제국의 부흥'으로 나뉜다. 이 게임은 일반적인 주사위 대신 특수한 기호가 가려진 주사위를 사용하는 게임이다. 주사위에는 6개의 주요 기호가 그려져 있으며, 각 기호는 성공, 실패, 중대한 성공, 중대한 실패, 어드밴티지, 디스어드밴티지 등으로 구분된다. 플레이어는 여러 가지 색상의 주사위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탁상 게임 또는 보드 게임은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으로 재생하는 비디오 게임에 비해 플레이가 다소 어려운 편이지만 모바일 게임과는 다른 매력이 있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