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포켓몬 고', 할로윈 맞이 풍성한 이벤트 진행

박용일 / 기사승인 : 2019-10-22 10:20:11
  • -
  • +
  • 인쇄
게임 '포켓몬 고'에서는 2019년 할로윈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사진=펙셀스)

게임 '포켓몬 고'에서 할로윈을 기념한 풍성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이벤트는 야생에서 고스트 및 악 타입 포켓몬이 더 많이 등장한다는 것이다. 지난 17일 시작된 할로윈 이벤트는 오는 11월 1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약 2주 동안 플레이어들은 이벤트에서 주어지는 과제를 해결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해피 로윈 포켓몬 고

'포켓몬 고'의 공식 웹사이트에는 할로윈 이벤트의 세부 정보가 공개돼 있다. 이벤트 기간 모든 플레이어가 여러 차례 보상받을 수 있지만, 이를 위해서는 과제를 완수해야 한다. 플레이어들이 완료해야 하는 과제는 다음과 같다.


-로켓단으로부터 포켓몬 구조하기 : 플레이어는 GO로켓단으로부터 특정한 그림자 포켓몬을 구조해야 한다. 구조할 수 있는 포켓몬은 ▲뿔충이 ▲딱충이 ▲마그마 ▲라프라스 ▲잎새코 ▲독침붕 ▲에레브 ▲메리프 ▲도토링 ▲깜까미 ▲톱치 ▲선인왕 ▲어둠대신 ▲해골몽 등이다. 그림자 포켓몬 구조 임무는 포케스탑 근처에서 진행된다.


-레이드 참여 : 할로윈 이벤트에는 새로운 레이드가 추가된다.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여러 할로윈 의상을 입은 귀여운 포켓몬들을 만날 수 있다. 레이드 배틀에서는 ▲껍질몬 의상을 입은 이상해씨 ▲탕구리 의상을 입은 파이리 ▲데스마스 의상을 입은 꼬부기를 만날 수 있다.


-야생 포켓몬 사냥 : 야생에도 할로윈을 기념한 의상을 입은 포켓몬이 등장한다. 특히 따라큐의 의상을 입은 피카츄의 모습이 매우 귀여우니 놓치지 말자.


-필드 리서치 : 이벤트 기간에는 특정한 필드 리서치 과제가 있다. 또 스페셜 리서치도 진행되니 정보를 꼭 확인하자.


재미있는 필드 리서치

비디오 게임 전문 웹사이트인 폴리곤에 따르면, 플레이어는 필드 리서치를 위해 고오스나 어둠대신을 5마리 잡아야 한다. 그러면 포푸니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고스트 타입 포켓몬을 10마리 잡으면 별의 모래 1,000개를 얻을 수 있다. 흔들풍손이나 스컹뿡을 3번 진화시키면 레어 캔디를 받는다.


포켓볼을 던져 세 번 이상 엑설런트가 나오면 골비람을 만날 수 있다. 고스트 타입 포켓몬의 스냅샷을 5번 찍으면 보상으로 깜까미가 주어진다.


이 외에도 사탕 두 배 이벤트가 진행된다. 포켓몬을 잡았을 때 얻는 사탕, 박사에게 포켓몬을 보냈을 때 얻는 사탕, 부화에서 얻는 사탕 등의 양이 두 배가 되므로 특정한 포켓몬을 진화시킬 사탕이 필요하다면 이번이 기회다.


'포켓몬 고'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자세한 이벤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사진=플리커)

특별한 레이드 이벤트

이벤트 기간 5성 레이드 배틀에 다크라이라는 포켓몬이 처음으로 등장한다. 다크라이는 환상의 포켓몬이자 악 타입의 포켓몬으로 매우 강력하다. 이 포켓몬은 환상의 포켓몬이라 교환이 되지 않으니 반드시 레이드에서 잡아야 한다.


포켓몬 정보 커뮤니티인 불바피디아에 따르면, 다크라이는 포켓몬스터 5세대에 처음 소개되었다. 또 다른 전설의 포켓몬인 크레세리아와 함께 꿈과 악몽의 포켓몬이라고 불리기도 했다. 다크라이는 매우 강력하지만, 약점도 있다. 바로 페어리 타입 공격에 약하다는 것이다.


이벤트 기간 5성 레이드 배틀에 다크라이라는 포켓몬이 처음 등장한다(사진=위키미디어 커먼즈)

다크라이와 싸울 때 유용한 포켓몬으로는 ▲괴력몬 ▲가디안 ▲하리뭉 ▲토게키스 ▲번치코 ▲루카리오 등이 있다. 특히 괴력몬의 카운터와 폭발펀치, 가디안의 애교부리기와 매지컬 샤인, 하리뭉의 카운터와 폭발펀치가 유용하게 쓰인다. 한편 흔히 만날 수 없는 포켓몬인 데스마스가 이번 이벤트에 자주 등장하며, 색이 다른 데스마스도 등장하니 주목하자.


상점에서는 ▲주뱃 가방 ▲따라큐 가방 ▲탕구리 모자 ▲불켜미 모자 ▲피카츄 인형탈 등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가 마무리되기까지 남은 시간이 얼마 없으니 이벤트를 완료하고 보상을 받고 싶다면 서두르는 게 좋다. 할로윈 이벤트가 끝나면 11월 2일부터 5성 레이드보스로 레지 삼형제가 등장한다. ▲레지락 ▲레지아이스 ▲레지스틸을 다시 만날 기회다. 스페셜 리서치인 거대한 발견도 시작된다. 이때 특별한 티켓을 구입하면, 레지기가스를 먼저 만날 수 있다. 레지기가스는 11월 중순 이후부터 EX 레이드에 등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