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에이팩스 레전드' 시즌 3에서 비밀금고 열쇠 얻는 법 및 기타 이벤트

김명석 / 기사승인 : 2019-10-11 14:17:18
  • -
  • +
  • 인쇄
게임 '에이팩스 레전드' 새로운 시즌에는 새로운 맵이 등장한다(사진=셔터스톡)

인기 게임 '에이팩스 레전드(Apex Legends)'의 시즌 3 업데이트가 실시됐다. 이번 새로운 시즌에서는 여러 가지 추가 사항을 만나볼 수 있다. 


‘우선 세상의 끝’이라는 새로운 맵이 추가됐고, 이 맵에는 비밀금고 3개가 숨겨져 있다. 플레이어는 이 맵에서 열쇠를 찾아 비밀금고의 잠긴 문을 열어야 한다. 


비밀금고의 열쇠를 찾는 방법

비밀금고의 열쇠를 찾으려면 플레이어는 우선 특정한 게임 내 기능인 플로팅 카고봇을 찾아야 한다. 이 아이템은 맵의 각기 다른 위치에 있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은 어려움을 겪지 않고 플로팅 카고봇을 찾을 수 있다. 


만약 두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하나의 카고봇을 발견한다면 서로 싸워야 할 것이다. 어쨌든 카고봇을 찾고 나면 이 카고봇을 이용해 비밀금고 열쇠를 찾을 수 있다.


힌트는 카고봇의 색깔이다. 열쇠를 가진 카고봇은 파란색으로 깜박인다. 파란색으로 깜박이는 카고봇을 손에 넣으면 열쇠를 전리품으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파란색으로 깜박이는 카고봇이 무조건 열쇠를 갖고 있는 것은 아니다. 카고봇으로부터 열쇠를 얻은 플레이어는 세상의 끝 터널 내부에 있는 금고 중 하나를 찾아야 한다.


금고에서 얻을 수 있는 전리품은 무엇인가?

비밀금고 중 하나를 찾으면 플레이어는 부가적인 노력 없이 열쇠를 사용할 수 있다. 그저 금고가 열릴 때까지 3초만 기다리면 된다. 물론 플레이어에 따라 이 3초가 아주 긴 시간으로 느껴질 수도 있다. 금고가 열리면 플레이어는 에픽 혹은 전설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플레이어가 금고에서 주울 수 있는 아이템은 에픽 혹은 전설급의 배낭, 바디쉴드, 헬멧, 넉다운 쉴드, 총기 부착물 등이다. 아이템은 모든 비밀금고에서 무작위로 드랍된다. 


금고에서 아이템을 얻고 나면 더 이상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으므로, 플레이어는 아이템을 손에 넣은 다음 다른 활동을 하면 된다.


새로운 시즌의 업데이트 이후 플레이어들에게는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사진=셔터스톡)

수집이벤트 : 싸우거나 도망가거나

핼러윈 시즌을 기념해 '에이펙스 레전드'의 게임 디자이너들은 싸우거나 도망가거나라는 수집이벤트를 만들었다. 제한된 시간 동안 플레이어가 특정한 아이템을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이벤트다.


-섀도우폴 : 야간 버전의 킹스 캐년 맵에서 제한된 시간 동안 실시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챌린지 : 플레이어는 챌린지를 완료하고 두 개의 전설 무기 스킨과 무료 의상 등을 얻을 수 있다.


-24 이벤트 제한 : 플레이어가 3가지 방법으로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프리미엄 코스튬 아이템이 주어진다. 플레이어는 에이펙스 코인을 구매하고 이벤트 에이펙스 팩을 잠금 해제해야 한다.


-라이프라인 가보 세트 프리뷰 : 이 이벤트에서 24개의 싸우거나 도망가거나 수집 코스튬을 모두 잠금 해제하면 라이프라인 가보 세트가 무료로 잠금 해제된다.


-탑 5 및 윈스 위켄드를 위한 더블 XP 이벤트


킹스 캐년의 야간 버전 맵은 단순히 아름답기만 한 것이 아니다. 이벤트 기간 중 이 맵에는 언데드 캐릭터가 등장한다. 매 경기가 시작될 때마다 35명의 솔로 플레이어들이 맵에 떨어져 죽을 때까지 싸워야 한다. 


플레이어가 죽으면, 기존의 방식대로 그저 부활하는 것이 아니다. 죽은 플레이어들은 언데드로 다시 등장한다. 만약 플레이어들의 팀원이 죽었다면 이들은 모두 언데드가 돼 돌아온다.


언데드 레전드가 되면 단점이 있다. 언데드 레전드는 무기를 사용할 수 없고 레전드 능력과 기술도 사용할 수 없다. 단, 점프 능력과 이동 속도가 훨씬 향상돼 자신을 죽인 사람들을 추격할 수 있다. 적을 추격한 다음에는 근접 공격을 시도할 수 있다.


야간 킹스 캐년 맵에서 살아 남은 레전드가 10명 이하라면 게임의 주요 목표가 변경된다. 생존자들은 나머지 언데드 레전드 25명을 막기 위해 힘을 합쳐야 한다. 생존자들의 새로운 목표는 대피선까지 도달하는 것이다. 


반대로 언데드 레전드는 생존자들이 살아나가지 못하도록 그들의 탈출을 방해해야 한다. 이 이벤트는 '에이팩스 레전드' 버전 좀비 아포칼립스 시나리오라고 할 수 있다.


이벤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보상은 2개의 전설 무기 스킨이다. 이 두 가지를 모두 얻기 위해서는 플레이어가 레전드로서, 그리고 언데드 레전드로서 각각 섀도우폴에서 승리해야 하며, 일일 도전 과제를 20번 마무리해야 한다. 또 전설급은 아니지만 다른 무기 스킨 두 개도 주어진다.


[저작권자ⓒ 하비엔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속보